요일 차시 | 5/11(월) | 5/12(화) | 5/13(수) | 5/14(목) | 5/15(금) |
이번 주 읽을 도서 | ■ 추천 도서명: 아씨방 일곱동무/ 명절속에 숨은 우리 과학/ 퐁퐁이와 툴툴이/시가 말을 걸어요/ 귀신 도깨비 내 친구/ 내 동생 싸게 팔아요 (※ 읽고 싶은 책을 정하여 독서하기) |
1 | 교과 | 국어 | 국어 | 국어 | 국어 | 국어 |
2. 문단의 짜임 | 2. 문단의 짜임 | 2. 문단의 짜임 | 3. 알맞은 높임 표현 | 3. 알맞은 높임 표현 |
주제 | 중심 문장과 뒷받침 문장을 생각하며 문단 쓰기 | 중심 문장과 뒷받침 문장 찾아 쓰기 | 문단 만드는 놀이 하기 | 높임 표현을 사용하는 경우 알기 | 높임 표현을 사용하는 경우 알기 |
내용 | <국어 80~81쪽> | <국어활동 16~21쪽> | <국어 82~85쪽> | <국어 86~90쪽> | <국어 91쪽> |
중심 생각이 잘 드러나게 문단 쓰기 | 중심 문장과 뒷받침 문장을 생각하며 문단 쓰기 | 자신이 좋아하는 놀이에 대해 한 문단으로 글쓰기 | 높임 대상과 높임 표현 정리 | 높임 표현을 사용해야 하는 이유 |
2 | 교과 | 수학 | 과학 | 수학 | 과학 | 수학 |
2. 평면도형 | 2. 물질의 성질 | 2. 평면도형 | 2. 물질의 성질 | 2. 평면도형 |
주제 | 직각삼각형을 알아볼까요 | 물체는 어떤 재료로 만들어졌을까요? | 직사각형을 알아볼까요 | 여러 가지 물질의 성질 알기 | 정사각형을 알아볼까요 |
내용 | <수학 38~39쪽> | <과학 26-27쪽> | <수학 40~41쪽> | <과학 28-31> | <수학42~43쪽> |
직각삼각형 알아보기 | 물체가 어떤 재료로 만들어지는지 생각해보며 물질의 의미 알기 | 직사각형 알아보기 | 여러 가지 물질의 성질 알아보기 | 정사각형 알아보기 |
3 | 교과 | 사회 | 도덕 | 사회 | 영어 | 사회 |
2. 우리가 알아보는 고장 이야기 | 나와 너, 우리 함께 | 2. 우리가 알아보는 고장 이야기 | Oh, It’s a ball. | 2. 우리가 알아보는 고장 이야기 |
주제 | 우리 고장의 옛이야기를 조사하기 | 참된 우정은 어떤 것 일까요? | 우리 고장의 옛이야기를 다양한 방법으로 소개하기 | 알파벳 Bb/Pp 소리 알아보기, 낱말 익히기 | 우리 고장의 문화유산이 소중한 까닭 |
내용 | <사회 62~64쪽> | <도덕 14~17쪽> | <사회 65~68쪽> | 동영상 | <사회 71~72쪽> |
고장의 옛이야기 조사방법 | 싸움은 이제 그만! 화해하는 방법 | 우리 고장의 옛이야기를 다양한 방법으로 소개하기 | Bb / Pp 소리 익히기 단어 공부하기 | 문화유산의 의미와 소중함 |
4 | 교과 | 영어 | 미술 | 음악 | 음악 | 과학 |
Oh, It’s a ball. | 생활 속 미술과의 만남 | 즐겁고 신나는 리듬 | 즐겁고 신나는 리듬 | 2. 물질의 성질 |
주제 | 물건이 무엇인지 듣고 답하는 말하기 | 미술과 관련된 생활용품(문 이름표) 만들기 | 노래에 맞추어 리듬 익히기 | 다양한 리듬 악기와 주법 알기 | 여러 가지 물질의 성질 |
내용 | <동영상> | <동영상> | <동영상> | <동영상> | <과학 30-31쪽> |
물건이 무엇인지 묻고 답하는 말하기 | 창의성을 발휘해 나만의 문 이름표 만들기 | 일정박 치기 노래를 부르며 리듬 치기 | 리듬악기의 연주 자세 및 주법 익히기 | 여러 가지 물질의 성질 정리하기 |
5 | 교과 | 미술 | 창체 | 체육 | 창체 | 체육 |
생활 속 미술과의 만남 | 한자 | 건강과 체력 | 한자 | 움직임 표현 |
주제 | 생활 속에서 미술과 관련된 것들을 분류해 보기 | 계산(計算), 학문(學問), 대소(大小) | 다양한 도구를 활용하여 체력기르기 | 내일(來日), 어패(魚貝) | 제자리에서 움직이기 |
내용 | <동영상> | <교과서 14~15쪽><동영상> | <동영상> | <교과서 16~17쪽><동영상> | <동영상> |
생활 속에서 미술과 관련된 것들을 찾아 분류하기 | 교재 14~15쪽: 계산(計算), 학문(學問) 영상: 대소(大小) | 일정박 치기 노래를 부르며 리듬 치기 | 교재 18~19쪽: 내일(來日) 영상: 어패(魚貝) | ‘몸짓은 춤이다’ 보기 |
6 | 교과 | | 국어 | 수학 | | |
1. 재미가 톡톡톡 | 1. 덧셈과 뺄셈 |
주제 | 이야기에 나타난 감각적 표현 알기 | 덧셈 복습하기 |
내용 | <어활동 8~13쪽> | <수학 36~41쪽> <수학익힘 24~29쪽> |
국어활동 8~13 쪽 ‘귀신보다 더 무서워’를 감각적 표현의 재미를 느끼며 읽어보기 | 틀린 문제나 어려웠던 문제 다시 한번 풀어보기 |
알림 내용 | ■ 온라인 개학으로 가정 학습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각 가정에서는 학생들의 바른 생활 및 학습 습관이 갖춰질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지도 부탁드립니다. 온라인 학습과 관련한 문제(기기 문제, 수업의 어려움 등)가 발생 시 빠른 조치를 통해 정상적인 수업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해 주시기 바랍니다. <매일매일 실천해요> ■ 읽고 싶은 책을 정하여 독서하기 ■ 1인 1운동 실천하기(실내에서 간편한 건강 체조하기) ※ https://www.youtube.com/watch?v=l5s6h3gwNBY (키가 쑥쑥 체조) ※ https://www.youtube.com/watch?v=eZcLuB75lbs (호랑이 피해 달려 달려 체조송)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