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일 차시 | 월 (18일) | 화 (19일) | 수 (20일) | 목 (21일) | 금 (22일) |
1 | 교과 | 국어 4. 말놀이를 해요 | 국어 5. 낱말을 바르고 정확하게 써요 | 국어 5. 낱말을 바르고 정확하게 써요 | 국어 5. 낱말을 바르고 정확하게 써요 | 국어 5. 낱말을 바르고 정확하게 써요 |
주제 | 말 덧붙이기 놀이하기 | 소리가 비슷한 낱말이 헷갈렸던 경험 나누기 | 소리가 비슷한 낱말의 뜻 구분하기 | 소리가 비슷한 낱말에 주의하며 글을 읽기 | 알맞은 낱말을 사용해 마음을 전하는 글 쓰기 |
내용 | 말 덧붙이기 놀이 방법을 알아보고 실제로 놀이 해보기 | 비슷한 낱말의 뜻을 구분하고 소리가 비슷한 낱말에 알맞은 상황을 선으로 잇기 | 소리가 비슷한 낱말을 연결하고 빈칸에 알맞은 낱말 넣기 | 국어 시간 큰소리로 읽고 소리가 비슷한 낱말의 뜻 알아보기 | 고마운 마음을 담아 편지 쓰기 |
교과서 | 국어 88~91쪽 | 국어96~101쪽 | 국어102~105쪽 | 국어106~109쪽 | 국어110~113쪽 |
2 | 교과 | 국어 4. 말놀이를 해요 | 수학 3. 덧셈과 뺄셈 | 수학 3. 덧셈과 뺄셈 | 수학 3. 덧셈과 뺄셈 | 수학 3. 덧셈과 뺄셈 |
주제 | 우리 주변의 낱말에 관심 가지기 | 두 자리 수의 덧셈 알아보기 | 두 자리 수끼리의 덧셈하기 | 두 자리 수 빼기 한 자리수 계산하기 | 받아내림이 있는 두 자리 수 뺼셈하기 |
내용 | 만두와 김밥 그림을 보고 이름을 나누어 보기 | 십의 자리에서 받아올림이 있는 두 자리 수끼리의 덧셈 계산하기 | 여러 가지 방법으로 받아올림이 있는 두 자리 수끼리의 덧셈하기 | 받아내림이 있는 (두 자리 수)-(한 자리 수) 계산하기 | 받아내림이 있는 (몇십)-(몇십몇) 계산원리 이해하고 알아보기 |
교과서 | 국어 92~95쪽 | 수학 64~65쪽 | 수학 66~67쪽 | 수학 68~69쪽 | 수학 70~71쪽 |
3 | 교과 | 수학 3. 덧셈과 뺄셈 | 안전 2. 즐겁고 안전하기 | 통합(즐) 이런집 저런집 | 통합(바) 1. 이런집 저런집 | 통합(즐) 1. 이런집 저런집 |
주제 | 받아올림이 있는 두 자 자리 수 덧셈하기 | 감염법 예방방법을 알고 실천하기 | 우리 가족 다양한 방법으로 나타내기 | 내가 할 수 있는 집안 일 알아보고 실천하기 | ‘대문 놀이’ 노래 부르기 |
내용 | 일의 자리에서 받아올림이 있는 두 자리 수끼리의 덧셈 계산하기 | 올바른 기침예절과 손씻기 알아보기 | 숟가락 가족 만드는 방법 알아보고 꾸미기 | 내가 할 수 있는 집안일 써보고 실천 문고리 카드 만들기 | ‘대문 놀이’노래 익히고 ‘대문 놀이’ 하는 방법 알아보기 |
교과서 | 수학 62~63쪽 | 안전 24~25쪽 | 여름 28~29쪽 | 여름 32~35쪽 | 여름 42~45쪽 |
4 | 교과 | 창체 통일교육 | 통합(즐) 1. 이런집 저런집 | 통합(슬) 1. 이런집 저런집 | 통합(바) 1. 이런집 저런집 | 통합(슬) 1. 이런집 저런집 |
주제 | 통일교육 | 뚝딱뚝딱 우리 집 | 우리 가족이 집에서 하는 일 | 동화속으로 떠나는 여행 | 주변 가족들의 다양한 생활모습 |
내용 | 통일을 해야하는 이유와 북한 아이들의 학교생활 알아보기 | 내가 살고 싶은 집을 구상해 보고 그리기 | 집안일과 주로 하는 사람 정리해 보기 | ‘돼지책’을 감상하고 생각한 점 적어보기(개인 학습장 활용) | 다양한 가족들의 생활모습을 살펴보고 우리 가족의 생활모습 소개하기 |
교과서 | | 여름 26~27쪽 | 여름 30~31쪽 | 여름 38~41쪽 | 여름 46~51쪽 |
5 | 교과 | 수학 2. 여러 가지 도형 | 통합(슬) 이런 집 저런 집 | | 수학 3. 덧셈과 뺄셈 | 국어 |
주제 | 정리하기 | 내가 살고 싶은 집 | | 정리하기 | 국어활동 |
내용 | 수학 익힘책 32~35쪽 풀기 | 내가 살고 싶은 집을 완성해서 가족들에게 소개하기 | | 수학 익힘책 37~45쪽 풀기 | 공부한 내용을 생각하며 국어활동 42~47쪽 풀기 |
교과서 | 수학 익힘책 32~35 | 여름 26~27 | | 수학익힘책 37~45 | 국어활동 42~47 |
알림 내용 | ■ 코로나19 확산방지, 예방을 위하여 가정에서 학습하기, 집 밖에 외출 자제, 다중이용시설 출입 자제하기. 등에 협조 부탁드립니다. ■ 5월 27일(수) 등교 개학이 확정되어 5월 21일(목)부터 나이스 학생 건강상태 자가진단 체크를 매일 실시해야 합니다. 자가진단 체크 접속 주소는 20일(수)에 문자로 다시 안내해드릴 예정입니다.
<매일매일 실천해요> ■ 주 2회 이상 일기쓰기 ■ 하루 학습 후 학습 결과물에 대한 내용을 짧게 부모님(조부모님)과 이야기하기 ■ 읽고 싶은 책을 정하여 독서하기 ■ 학습 후 학급홈페이지에 학습완료 댓글달기 ■ 1인 1운동 실천하기(실내에서 간편한 건강 체조하기) ※ https://www.youtube.com/watch?v=Hbu6NnZaLUM 어린이 체조 스트레칭 따라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