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자신의 생각을 자신있게 표현하는 어린이가 되면 좋겠습니다.
2. 스스로 준비하고 생각하는 어린이가 되면 좋겠습니다.
3. 배려의 마음을 싹 틔우는 어린이가 되면 좋겠습니다.
4월 17일 오늘은 수업을 못봤네요 |
|||||
---|---|---|---|---|---|
이름 | 김기훈 | 등록일 | 17.04.17 | 조회수 | 65 |
오늘부터 3일간은 동학년 공개수업이라 하여 1교시에 1반, 2교시에 2반, 3교시에 3반 교생선생님께서 공개수업을 하면 2학년 전체 담임교사 및 교생선생님들이 해당반에 가서 수업을 참관하는 날입니다.
그래서 오늘 1교시와 4교시 수업만 보고 2~3교시 수업은 확인하질 못했네요~ 이해 부탁드립니다.
1교시 수업은 수학수업으로 길이를 어림해 봅시다 라는 차시입니다. 지난주에는 3.6cm와 같이 3cm도 아니고 4cm도 아닐 때 약 4cm / 약 3cm라고 말하는걸 배웠다면 오늘은 아예 자가 없을 때 길이를 어림하는 방법에 대해 배우는 차시였습니다. 일단 어림의 의미를 이해하고 교과서에 있는 나뭇잎의 길이, 주어진 빨대의 길이를 어림해본다음 주어진 빨대를 자 없이 1cm로 잘라보는 어림도 해보았습니다. 어림이라는게 별거 아닌거 같지만 아이들의 수감각 향상에 아주 큰 도움이 되는 활동이기 때문에 평소에도 아이들에게 어림을 많이 해보게 하면 좋겠습니다. 하지만 아이들은 수학은 꼭 정답을 말해야 한다는 부담감 때문인지 어림도 너무 정확하게 하려는 습관이 있어서 부모님들께서도 어림을 할 땐 너무 정답을 강요하시지 않으셨으면 합니다. 그렇게 어림하기를 연습한 다음 클레이를 통해 15cm 지렁이 만들기를 했는데 아이들이 생각보다 수감각이 발달했는지 15cm 근처로 잘 만들었습니다. 어차리 어림이라는게 정답이 없기 때문에 개개인의 수감각을 존중해주고 많이 많이 칭찬해 줬네요
우선 2~3교시는 주제는 알지만 수업을 보지 못해 일단 넘어가겠습니다. 통합교과(봄) 수업에서 봄날씨에 관련된 내용을 그림으로 그리고 발표도 하고 그랬다는데 어떻게 됐는지 알 수가 없네요. 수학수업은 길이재기의 마지막 차시로 복습하는 과정이라 문제 풀고 해결한 수업이었을 것이라고 추측만 해봅니다.
4교시는 통합교과(봄)으로 '콩주머니 옮기기' 놀이를 했습니다. 교복을 입어서 불편해 할 줄 알았는데 교복 상관없이 좋아하면서 재밌게 했네요... 팀을 나누고 서로의 훌라후프안에 있는 콩주머니를 다른 팀 훌라후프로 옮기는 놀이, 가운데에 있는 훌라후프에 있는 콩주머니를 자기의 팀 훌라후프 안으로 옮기는 놀이 등 훌라후프와 콩주머니로 신나게 뛰어놀았습니다.
아마 며칠동안은 아니 교생선생님들 가실 때까진 자세한 내용을 쓰지 못할 것 같습니다. 조심스럽게 이해 부탁드리며
한가지 더 말씀드리면 오늘 저희반 친구 한명이 B형독감에 걸렸다고 합니다. 요즘 병원에 가면 B형독감이 유행이라고 하니 우리 아이들 청결에 좀 더 신경써주시고 아프지 않게 잘 봐주시길 부탁드립니다.
|
이전글 | 4월 18일 힘든 교생실습 기간 |
---|---|
다음글 | 4월 14일 음악실에서 수업했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