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학년 3반

부지런히 배우고

바르게 행하며

튼튼하게 자라자!~ 

부지런히 배우고 바르게 행하며 튼튼하게 자라자
  • 선생님 : 구자영
  • 학생수 : 남 33명 / 여 0명

12월 4일 3교시 수학 2303 김범준

이름 김범준 등록일 20.12.04 조회수 5

16. 삼각형이 만들어지는 조건이  가장 큰 변의 길이>다른 두 변의 길이의 합 이기 때문에 가장 큰 변의 길이가 6이라고 가정하였을 때 경우의 수는 4가지 가장 큰 변의 길이가 5일 때 2가지, 4일 때 1가지로 삼각형이 만들어지는 경우의 수는 7가지이고 전체 경우의 수는 10이기 때문에 삼각형이 만들어질 확률은 10분의 7이다.

17. 3의 배수가 되려면 모든 자리의 수의 합이 3의 배수면 되기 된다. 그럼 십의 자리의 수와 일의 자리의 수 합이 3의 배수가 되려면 5와4, 5와1, 4와2, 2와1 이고 둘의 순서가 바뀌어도 3의 배수기 때문에 경우의 수는 8가지이고 전체 경우의 수는 20이기 때문에 3의 배수일 확률은 5분의 2이다.

18. 가위바위보를 할 때 a가 이길 확률은 3분의 1, a와b가 비길 확률 3분의 1, b가 이길 확률은 3분의 1이기 때문에 첫 번째 a가 이길 확률 3분의 1과 두 번째 b가 이길 확률 3분의 1을 곱하여 답은 9분의 1이다.

19. 두 사람이 만나지 못할 확률은 1-두 사람이 만날 확률이다. 두 사람이 만날 확률은 5분의4 × 2분의 1이고 5분의 2 확률로 만나기 때문에 만나지 못할 확률은 5분의 3이다.

20. (1)한 발만 맞출 확률은 맞추고 못 맞추고, 못 맞추고 맞추는것이기 때문에 5분의 3 × 5분의 2 ×2이고 25분의 12이다.

(2)두 발 모두 못 맞출 확률은 5분의2 × 5분의 2으로 25분의 4이다.

(3)두 발 모두 맞출 확률은 5분의 3× 5분의 3으로 25분의 9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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