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학년 4반

부지런히 배우고

바르게 행하며

튼튼하게 자라자!~

 

부지런히 배우고 바르게 행하며 튼튼하게 자라자
  • 선생님 : 윤성복
  • 학생수 : 남 24명 / 여 0명

9월18일 과제 제출 (1401고원진)

이름 고원진 등록일 20.09.25 조회수 1

센트럴파크

 

남북 길이 4.1㎞, 동서 길이 0.83㎞의 직사각형으로 면적은 3.41㎢이다. 뉴욕의 상징이자 세계에서 손꼽히는 도시공원이다. 1800년대 중반에 맨해튼의 도시화가 본격적으로 진행되면서 프랑스 파리의 불로뉴숲(Bois de Boulogne)이나 영국 런던의 하이드파크(Hyde Park)처럼 시민들을 위한 열린 공간의 필요성이 제기됨에 따라 550만 달러를 투입하여 1853년 공원 부지를 확보하였다.

[네이버 지식백과] 센트럴 파크 [Central Park] (두산백과)

 

자유의 여신상

미국 뉴욕항으로 들어오는 허드슨강 입구의 리버티섬(Liberty Island)에 세워진 조각상으로, 프랑스가 1886년에 미국 독립 100주년을 기념하여 선물한 것이다. 횃불을 치켜든 거대한 여신상으로 정식 명칭은 ‘세계를 비치는 자유(Liberty Enlightening the World)’이지만 통상 자유의 여신상으로 알려져 있다. 1875년에 만들기 시작하여 1884년에 완성되었고, 잠시 프랑스 파리에 서 있다가 1885년 배를 통해 미국으로 이송되어 1886년에 현재의 위치에 세워졌다.

여신상은 겉으로 보기에는 조각이지만 내부에 계단과 엘리베이터가 설치된 건축물의 요소를 동시에 가지고 있다. 작가 프레데리크-오귀스트 바르톨디(Frederic-Auguste Bartholdi)가 자신의 어머니를 모델로 조각했다고 하며, 에펠 탑의 설계자이기도 한 구스타브 에펠(Gustave Eiffel)이 내부 철골구조물에 대한 설계를 맡았다. 구스타브 에펠은 미국으로 옮기기 위해 자유의 여신상을 분해하고 조립하는 역할도 맡았다. 여신상의 받침대는 건축가 리차드 헌트(Richard Hunt)가 디자인한 것이다.

[네이버 지식백과] 자유의 여신상 [Statue of Liberty] (두산백과)

 

브로드 웨이 바둑판 모양으로 질서정연하게 놓여진 맨해튼 길을 비스듬하게 가로지르는 길을 브로드웨이라 부른다. 맨해튼 남쪽 끝에서 북쪽 끝을 잇는 물리적인 길을 뜻하는 말이기도 하지만 실제로는 미국의 연극, 뮤지컬계를 일컫는 말로 쓰인다. 타임스 스퀘어에 자리한 극장들을 중심으로 지금도 활발하게 영화와 공연이 상연되고 있다. 브로드웨이의 이른바 극장 지구(Theater District)는 웨스트 42번가에서 웨스트 53번가에 걸친 비스듬한 길로, 40여 개의 극장이 자리하고 있다. <빌리 엘리어트>, <위키드>, <라이온 킹>, <오페라의 유령>, <맘마미아> 등 유명 뮤지컬들이 올려지며 하루에 2만 명이 넘는 관객이 모여든다. 공연이 끝나는 22시 반경에는 관람객들이 거리로 쏟아져 나와 러시아워를 연상케 하고 레스토랑과 바가 행복한 비명을 지른다. 

[네이버 지식백과] 브로드웨이 [Broadway] (저스트고(Just go) 관광지)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 40년 이상 세계에서 가장 높은 건물의 자리를 지켜 왔던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은 미국의 국보이다. 슈리브, 램 앤드 하먼이라는 건축회사가 설계를 맡았는데, 설계도는 단 2주일이라는 시간 내에 제작되었다.

이 무렵 뉴욕에서는 세계 최고 높이의 건물을 세우려는 경쟁이 치열했으며,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이 완공되기 전까지는 크라이슬러 빌딩이 이 영예를 차지하고 있었다.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은 1972년 세계무역센터의 북쪽 탑 건물에 '가장 높은 건물'이라는 왕관을 빼앗기기까지 이 자리를 유지했다. 2001년 9월 11일 이후로 102층의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은 다시 뉴욕에서 가장 높은 건물이 되었으며, 미국 전체에서는 시어스 타워 다음으로 두 번째 높은 건물이 되었다. 건물이 개관한 1931년 5월 1일은 대공황 시기와 맞물려 있었기 때문에 건물 내의 사무 공간 대부분은 임대되지 못하고 텅 빈 상태였다. 건물에 '엠프티 스테이트 빌딩'이라는 별명이 붙을 지경이었다.

[네이버 지식백과]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 [Empire State Building] (죽기 전에 꼭 봐야 할 세계 역사 유적 1001, 2009. 1. 20., 리처드 카벤디쉬, 코이치로 마츠무라, 김희진)

 

세계 무역 센터 영문 머리글자를 따서 WTC라 약칭하기도 하고, 주건물의 명칭인 원월드트레이드센터(One World Trade Center ; 1WTC)라 부르기도 한다. 1930년대 후반부터 자동차 및 항공 교통의 발달에 따른 물류 운송체계의 변화로 인하여 급격히 쇠퇴하기 시작한 맨해튼 남부의 항구 지역을 되살리기 위한  사업이 추진되었고, 세계무역센터는 그 일환으로 계획되었다. 1959년 허드슨강의 배터리파크시티(Battery Park City) 사업과 연계하여 국제무역의 진흥과 확대를 목표로 세계무역센터 및 세계금융센터 등 초고층 업무단지를 건설하는 계획이 수립되었고, 1964년 공모를 통하여 일본계 미국인 건축가 야마사키 미노루[]의 설계안이 채택되었다. 야마사키는 에머리로스앤선즈(Emery Roth & Sons) 사와 협력하여 시애틀에 있는 IBM 빌딩의 단순미에서 영감을 얻어 설계하였다.

[네이버 지식백과] 세계무역센터 [World Trade Center(WTC)] (두산백과)

 

이전글 9월 7일 1교시 1406 박규현
다음글 9월 11일 과제 제출 (1401 고원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