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5주~4월 1주 3월 30일(월)~4월 3일(금) |
시간 | 월 | 화 | 수 | 목 | 금 |
1 | 과목 | 국어 | 국어 | 국어 | 국어 | 국어 |
단원 | 2. 내용을 간추려요 | 2. 내용을 간추려요 | 2. 내용을 간추려요 | 2. 내용을 간추려요 | 2. 내용을 간추려요 |
학습활동 | 집중하며 듣기 | 들은 내용 간추리기 | 여러 가지 방법으로 들은 내용 정리하기 | 글의 내용 간추리기 방법 | 이야기의 줄거리 간추리기 |
학습 후 | 평소에 부모님 말씀을 집중해서 잘 들었는지 돌이켜보기 | “라면 끓이기”를 다시 들으며 요약해보기 | 들은 내용을 정리하는 여러 방법 중에 나에게 가장 편리한 방법 찾아보기 | ‘중심문장’은 무엇이고, ‘이어주는 말’은 무엇인지 잘 생각하면서 강의 다시 들어보기 | 만화영화를 한 편 보면서고 메모하고, 정리해서 이야기를 간추린 다음 부모님께 요약해서 말해보기 |
2 | 과목 | 수학 | 수학 | 수학 | 수학 | 수학 |
단원 | 2. 각도 | 2. 각도 | 2. 각도 | 2. 각도 | 2. 각도 |
학습활동 | 각도의 합과 차를 구해보기 | 각도를 어림해보기 | 삼각형의 세 각의 크기의 합을 구해보기 | 사각형의 네 각의 크기의 합을 구해보기 | 예각과 둔각 구별하기 |
학습 후 | 각도의 합과 차를 구하는 방법 강의를 다시 보고, 복습하기 | 각도기를 가지고 다니면서 집 안 여러 물건의 각도를 어림해보고, 직접 재서 확인해보기 | 종이로 삼각형을 만들고, 잘라서 나온 세 개의 각을 이어 붙여 각도의 합을 구해보기 | 종이로 사각형을 만들고, 잘라서 나온 네 개의 각을 이어 붙여 각도의 합을 구해보기 | 예각과 둔각이 무엇인지 부모님께 설명해보기 |
3 | 과목 | 사회 | 사회 | 사회 | 사회 | 영어 |
단원 | 1. 지역의 위치와 특성 | 1. 지역의 위치와 특성 | 1. 지역의 위치와 특성 | 1. 지역의 위치와 특성 | 2. This Is My Family |
학습활동 | 중심지의 역할과 특징 | 중심지 답사방법 알아보기 | 중심지 답사 내용 발표하기 | 다양한 기능의 중심지 | Fun Fun Time |
학습 후 | 청주의 중심지는 어디이고,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는지 생각해보기 | 중심지를 답사하고 발표한다면 어디가 좋을지 생각해보기 | 내가 발표하고 싶은 중심지에서는 사람들이 어떤 일을 하는지 조사해보기 | 청주를 제외한 충북에서 어떤 중심지가 있는지 찾아보고 어떤 종류의 중심지인지 과제방에 댓글로 쓰기 | 형, 누나와 남동생, 여동생은 영어로 어떻게 구별해서 말하는지 조사해보기 |
4 | 과목 | 과학 | 과학 | 과학 | 과학 | 과학 |
단원 | 2. 지층과 화석 | 2. 지층과 화석 | 2. 지층과 화석 | 3. 식물의 한살이 | 3. 식물의 한살이 |
학습활동 | 퇴적암 생성 과정 | 화석 생성과정 | 화석을 통하여 알 수 있는 것 | 여러 가지 씨 관찰하기 | 식물의 한 살이 관찰계획 세우기 |
학습 후 | 퇴적암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순서대로 정리해서 적어보기 | 인터넷에 화석 사진들 찾아보기 | 우리나라에서 발견된 화석을 토대로 아주 먼 옛날의 우리나라 상상해서 그려보고, 사진으로 찍어서 과제방에 업로드 하기 | 지금 내 집에 혹시 씨앗이 있는지 찾아보고, 그것이 무엇의 씨앗인지 알아보기 | 개학하고 학교에 나온다면 학교에서 키우고 싶은 식물 생각해보기 |
5 | 과목 | | 영어 | 영어 | 영어 | |
단원 | | 2. This Is My Family | 2. This Is My Family | 2. This Is My Family | |
학습활동 | | Look and Listen | Listen and Speak | Read and Write | |
학습 후 | | 발음과 뜻에 유의해서 강의 한 번 더 듣기 | 강의를 보면서, 이야기 속 주인공이 되어 대화 나누기 | 우리 집 가족 구성원들을 영어로 써보기 | |
학급 안내 | | 열심히 공부하고 건강도 챙겨서, 몸과 마음이 함께 건강한 상태로 만나요 우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