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4주 3월 23일(월)~27일(금) |
시간 | 월 | 화 | 수 | 목 | 금 |
1 | 과목 | 국어 | 국어 | 국어 | 사회 | 사회 |
단원 | 1. 생각과 느낌을 나누어요. | 1. 생각과 느낌을 나누어요. | 1. 생각과 느낌을 나누어요. | 1. 지역의 위치와 특성 | 1. 지역의 위치와 특성 |
학습활동 | 시를 읽고 느낌을 다양하게 표현하기 | 작품에 대한 생각이나 느낌이 서로 다른 까닭 | 이야기를 읽고 느낌을 다양하게 표현하기 | 등고선이란? | 중심지란? |
학습 후 (과제) | ‘등 굽은 나무’를 읽은 느낌 과제방에 댓글로 쓰기 | ‘아침이 오는 이유’를 읽고 난 뒤에 떠오르는 장면을 그려서 과제방에 사진으로 업로드하기 | 바다의 깊이는 무슨 색으로 나타내는지 알아보기 | 청주의 중심지를 하나만 정해 그 곳의 자랑거리를 과제방에 댓글로 쓰기 |
2 | 과목 | 수학 | 수학 | 수학 | 사회 | 수학 |
단원 | 1. 큰 수 | 1. 큰 수 | 1. 큰 수 | 1. 지역의 위치와 특성 | 1. 큰 수 |
학습활동 | 10,000을 알고 쓰고 읽기 | 다섯자리 수를 알고 쓰고 읽자 | 십만, 백만, 천만 알아보기 | 지도를 활용하여 여행계획 세워보기 | 뛰어 세기 하기 |
학습 후 (과제) | 집에 있는 동전과 지폐를 조합해서 10,000원 만들어보기 | 가족과 다섯자리 수 읽기 퀴즈하기. 예)82967?→팔만이천구백육십칠! | 전세계 코로나 확진자 수 2. | 내가 가고 싶은 곳을 네이버지도를 통해 찾아보기 | 강의를 한 번 더 들으면서 뛰어 세기 연습해보기 |
3 | 과목 | 사회 | 사회 | 사회 | 수학 | 수학 |
단원 | 1. 지역의 위치와 특성 | 1. 지역의 위치와 특성 | 1. 지역의 위치와 특성 | 1. 큰 수 | 1. 큰 수 |
학습활동 | 지도란? | 방위, 기호 범례 알아보기 | 축척이란? | 억과 조 너희들은 얼마나 크니? | 큰 수의 크기 비교하기 |
학습 후 (과제) | 내가 가고 싶은 곳을 네이버 지도에서 찾아서 과제방에 댓글로 쓰기 | 앞, 뒤, 오른쪽, 왼쪽이 아닌 동서남북을 사용하는 이유 부모님께 말하기 | 네이버지도에서 축척 찾아보기 | 빌게이츠의 재산은 얼마일까요? 지구의 나이는 몇 살일까요? 전 세계 인구는 몇 명일까요? | 숫자를 아무렇게나 적어놓고. 어느 수가 더 큰지 빠르게 비교해보기 |
4 | 과목 | 과학 | 과학 | 과학 | 과학 | 영어 |
단원 | 1. 과학자처럼 탐구해볼까요? | 2. 지층과 화석 | 2. 지층과 화석 | 2. 지층과 화석 | 1. I’m Happy |
학습활동 | 과학자처럼 탐구해볼까요? | 여러 가지 모양의 지층 | 지층의 생성과정 | 지층을 이루고 있는 암석 | Fun Fun Time |
학습 후 (과제) | 공책에 필기하면서 강의 듣고, 다시 한 번 읽어보기 | 우리나라의 유명한 지층 인터넷에서 찾아보기 | 식빵, 햄, 치즈, 채소 등을 쌓은 후 빵을 반으로 자른 후 단면을 사진으로 찍어서 과제방에 업로드 하기 | 이암, 사악, 역암을 공책에 필기하면서 강의 듣고, 다시 한 번 읽어보기 | 사람의 감정을 표현하는 단어 더 알아보기 |
5 | 과목 | | 영어 | 영어 | 영어 | |
단원 | | 1. I’m Happy | 1. I’m Happy | 1. I’m Happy | |
학습활동 | | Look and Listen | Listen and Speak | Read and Write | |
학습 후 (과제) | | 감정과 발음에 유의해서 강의 한 번 더 듣기 | 하루 동안 자기 감정(happy, sad, hungry, angry, tired) 영어로 표현하기 | 부모님의 감정(happy, sad, hungry, angry, tired)을 여쭤보고, 영어로 써보기 | |
학급 안내 | | 열심히 공부하고 건강도 챙겨서, 몸과 마음이 함께 건강한 상태로 만나요 우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