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학년 3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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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선생님 : 최예림
  • 학생수 : 남 11명 / 여 11명

6월 27일의 나 전달법 마스터

이름 최예림 등록일 17.06.30 조회수 24

☆ 이 예 희 ☆

 - ㅇㅇ아, 나는 네가 빨리 자리에 앉아 주었으면 좋겠어

- ㅇㅇ아, 나는 네가 수업시간에 스피너를 꺼내지 않았으면 좋겠어

- ㅇㅇ아, 나는 네가 책을 빨리 폈으면 좋겠어.

 

☆ 김 라 리 사 ☆

 - 나는 네가 수업시간에 시끄럽게 해서 기분이 나빠. 시끄럽게 하지 말아줘.

- 나는 네가 나한테 이상한 것을 해서 기분이 나빠. 하지 말아줘.

- 나는 네가 내 물건을 만져서 기분이 나빠. 만지지마!

 

 

☆ 성 송 현 ☆

 - ㅇㅇ아, 나는 네가 발을 밟으니까 기분이 나빠. 발을 밟지 말아줘.

- 나는 네가 스피너를 꺼내니까 수업시간에 집중이 안 돼. 스피너를 꺼내지 말아줘.

- 나는 네가 뒤를 돌아보지 않았으면 좋겟어. 왜냐하면 뒤에 있는 친구랑 떠들기 때문이야

- 나는 네가 메롱을 하니까 기분이 나빠. 하지 말아줘.

- 나는 네가 책상을 치니까 수업시간에 집중이 안돼. 치지 말아줘.

 

 

☆ 이 유 림 ☆

 - 나는 네가 수업시간에 조용히했으면 좋겠어.

- 나는 네가 말을 이쁘게 말했으면 좋을 것 같아.

 

☆ 장 다 은☆

 - ㅇㅇ아, 나는 네가 수업을 제대로 들었으면 좋겠어.

- ㅇㅇ아, 나는 네가 조용히 했으면 좋겠어.

 - ㅇㅇ아, 나는 네가 수업시간에 장난을 안 쳤으면 좋겠어.

 - ㅇㅇ아, 나는 네가 책을 펴고 바르게 앉았으면 좋겠어.

 

오늘의 '나 전달법 마스터' 입니다~ (순서는 상관 없어요ㅎㅎ)

 

 

사과 할 때도 그냥 '미안해, 됐지?' 보다는 '내가 (              ) 해서 기분이 나빴구나, 미안해.' 진심을 다해 사과할 수 있도록 꼭 연습합시다!

 

싸우지 않고, 화내지 않고, 혼나지도 않고, 기분나쁘지도 않은 학교, 교실을 오고 싶나요?

늘 웃음이 넘치고 재밌고  선생님과 친구들과 사이 좋고 공부까지도 재밌어지는 학교, 교실.

그것은 바로 내 바른 말 한마디부터 시작됩니다.

 

 

부모님께서도 '오늘 ㅁㅁ이 나 전달법 잘 사용했니?', ' 오늘 ㅇㅇ이 나 전달법 마스터 됐니?' 등 관심가져 주세요~

말 한마디에서 사랑이 시작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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