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2.31.(목) |
4 교시 | 교과 | 여가 |
단원명 | 건강한 우리 집 |
성취기준 | 출석수업 후 평가 |
주요 활동 (수준별) | ㉮-제시된 음악을 듣고 느낌을 자유롭게 표현하기 -휴식할 때 음악을 들을 때 느낌을 생각하며 그림에 알맞은 기분을 쓰기 ☞ 교과서37p -상황에 따라 듣고 싶은 음악 추천하기 ☞ 교과서38p |
㉯-학습지를 참조하여 다양한 방법으로 음악 듣기 -들은 음악 중에서 자신의 휴식을 위해 계속 듣고 싶은 음악 말하기 |
참고 자료 | ㉮ 뉴에이지 K-POP 국립국악관현악 베스트컬렉션 |
㉯ 학습지-스마트폰으로 음악 듣기 학습지-컴퓨터로 음악 듣기 |
과제 및 피드백 | 음악을 들으며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다양한 방법 감상하기 ☞ 스트레스 대처법 |
5 교시 | 교과 | 창체 |
단원명 | 비누만들기 |
성취기준 | 출석수업 후 평가 |
주요 활동 | ㉮ -비누의 역사와 계면활성제의 원리 알기 -폐식용유로 빨래비누 만드는 법 알기 -비누 만드는 동영상 시청하기 |
㉯ -비누의 역사와 계면활성제의 원리에 관한 동영상 시청하기 -비누 만드는 동영상 시청하기 -비누로 손 씻기 |
참고 자료 | -비누의 역사와 계면활성제의 원리 -폐식용유로 빨래비누 만들기 -예쁜 비누 만들기 |
과제 및 피드백 | -집에서 계면활성제가 들어간 제품을 찾아봅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