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2.30.(수) |
4 교시 | 교과 | 국어 |
단원명 | 감상과 나눔 |
성취기준 | 출석수업 후 평가 |
주요 활동 (수준별) | ㉮ -기억나는 장면 이야기하기 -그림을 보고 주요 사건별로 내용 정리하기 -내용을 생각하여 줄거리 쓰기 |
㉯ -그림을 보고 내용 말하기 -만년샤쓰 이야기 따라 읽기 -기억에 남는 장면을 그림에서 찾기 |
참고 자료 | 수업 동영상 |
과제 및 피드백 | -이야기의 줄거리를 공책에 적어 봅시다. |
5 교시 | 교과 | 직업 |
단원명 | 나의 정보 |
성취기준 | 출석수업 후 평가 |
주요 활동 | 자기 소개 ㉮㉯ 자기 소개하는 방법 알기 - 다른 사람들의 자기 소개를 살펴 보고 ‘나라면 어떻게 할까?’라고 생각하여 보세요. 【클릭】인사하기 【클릭】소개는 자신있게... 【클릭】 자기 소개 【클릭】 가족 소개 ㉮ 자기 소개에 들어갈 내용 알기 -소개 내용에는 무엇이 있는지 알아 보세요. 【클릭】 소개 내용 ㉮㉯ 자기 소개할 때의 자세 【클릭】 바른 자세 ∙자신 있게 나의 소개를 하여 보세요. |
참고 자료 |
과제 및 피드백 |
6 교시 | 교과 | 직업 |
단원명 | 미래생활의 설계 |
성취기준 | 출석수업 후 평가 |
주요 활동 | 꿈과 희망 ㉮㉯ 꿈과 희망 알기 - 미래의 나의 모습을 상상하면서 꿈과 희망이 무엇인지 알아 보세요. 【클릭】꿈과 희망을 키우는 사람들 【클릭】엉뚱치의 꿈 【클릭】조나단의 꿈 ㉮ 꿈과 희망을 이룬 사람들 알기 -어려움을 극복하고 꿈을 이룬 사람들을 알아 보세요. 【클릭】 김연아의 꿈 【클릭】 꿈을 이룬 사람들 |
참고 자료 |
과제 및 피드백 |
7 교시 | 교과 | 국어 |
단원명 | 나의 주장 |
성취기준 | 출석수업 후 평가 |
주요 활동 | ㉮ -학교나 지역의 축제 이야기하기 -축제의 뜻 찾아보기 -학교 축제의 경험 이야기하기 -학교축제에 대한 나의 의견 적기 |
㉯ -학교축제 동영상 시청하기 -동영상에 등장한 친구들의 이름 말하기 -내가 축제에서 했던 역할 기억하여 말하기 |
참고 자료 | 수업 동영상 |
과제 및 피드백 | -우리 지역에서 열리는 축제를 조사해 봅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