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2.14.(월) |
1 교시 | 교과 | 창체 |
단원명 | 환경보호 |
성취기준 | 출석수업 후 평가 |
주요 활동 (수준별) | ㉮ -환경오염의 원인을 알고 이야기하기 -지구를 망치고 있는 영상을 보고 느낀 점 말하기 -환경을 보호하기 위해 우리가 해야 할 일 말하기 |
㉯ -환경오염의 원인이 무엇인지 동영상을 보고 말하기 -지구를 망치고 있는 영상을 시청하기 -환경을 보호하기 위해 우리가 해야 할 일에 관한 영상 시청하기 |
참고 자료 | -환경 오염의 원인 영상 -지구를 망치고 있는 영상 -환경을 보호하는 방법 |
과제 및 피드백 | -우리 주변에서 환경을 파괴하고 있는것들은 어떤 것이 있는 지 이야기 해 봅시다. |
2 교시 | 교과 | 직업 |
단원명 | 일과 행복 |
성취기준 | 출석수업 후 평가 |
주요 활동 | ㉮-행복의 순간을 감상하고 내가 행복했던 경험 이야기하기 -행복한 삶을 위한 조건 알기 |
㉯-일을 해 본 경험을 이야기하기 -교과서를 보고 행복해 보이는 직업인 찾기 -일과 행복의 관계에 대해 생각하기 -행복한 삶을 살기 위한 직업 탐색하기 |
참고 자료 | ㉮ 행복의 순간 행복의 조건 |
㉯ 교과서 일과 행복 직업 탐색 |
과제 및 피드백 | 직업 심리테스트를 통해 나에게 맞는 직업 탐색하기 ☞ 직업 심리테스트 |
3 교시 | 교과 | 직업 |
단원명 | 일과 행복 |
성취기준 | 출석수업 후 평가 |
주요 활동 | `㉮-영상을 보고 직업에 대한 서로 다른 생각 알기 -다양한 직업인의 하루를 알고 직업에 대한 자신의 생각 이야기하기 -환경미화원이 없는 세상에 대해 상상해보고 사회에 꼭 필요한 직업의 가치 알기 |
㉯-직업에 대한 편견을 알기 -편견을 깨고 직업에 도전하는 의미 알기 -직업에 대한 올바른 태도 알기 |
참고 자료 | ㉮ 직업에 대한 생각 간호사 역학조사관 네일아트 제빵사 사회에 필요한 직업 |
㉯ 직업에 대한 편견 편견을 깬 사람들 직업의 올바른 태도 |
과제 및 피드백 | -PC 또는 스마트폰으로 다양한 직업을 검색하여 나에게 알맞은 직업을 알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