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2.11.(금) |
1 교시 | 교과 | 음악 |
단원명 | 빛나는 세계 음악, 고운 빛 우리 음악 |
성취기준 | 출석 수업 후 평가 |
주요 활동 (수준별) | ㉮ -하와이의 알로하 축제, 오스트리아의 잘츠부르크 음악제, 에든버러 국제 페스티벌 동영상을 보고 느낀 점 말하기 -축제의 분위기를 알고 여러 가지 단어로 표현하기 -음악에 맞추어 훌라 춤 추기 |
㉯-바른 자세로 앉아 세계 음악 축제 동영상을 감상하기 -훌라춤 동영상을 보고 천천히 따라 하기 -분위기에 어울리는 단어를 따라 말하기 |
참고 자료 | 수업 동영상 |
과제 및 피드백 | -각 축제의 분위기를 신체로 표현해 봅시다. -가족과 함께 훌라춤을 따라 해 봅시다. |
2 교시 | 교과 | 국어 |
단원명 | 감상과 나눔 |
성취기준 | 출석 수업 후 평가 |
주요 활동 | ㉮ - 그림을 보고 떠오르는 생각이나 느낌 말하기 이야기를 듣고 주요 내용 파악하기 떠오르는 장면에 대해 생각이나 느낌 말하기 |
㉯-그림을 보고 어떤 장면인지 말하기 -누렁소와 검정소 이야기를 듣고 생각 말하기 책 따라 읽기 |
참고 자료 | 수업 동영상 |
과제 및 피드백 | -인터넷이나 잡지에서 그림을 보고 떠오르는 생각을 이야기 해 봅시다. |
3 교시 | 교과 | 국어 |
단원명 | 감상과 나눔 |
성취기준 | 출석 수업 후 평가 |
주요 활동 | ㉮ - 이야기를 읽고 주요내용 파악하기 -등장인물 파악하기 -떠올린 장면에 대한 생각 발표하기 |
㉯-등장인물을 찾아 표시하기 -등장인물이 어떤 사람인지 이야기하기 -이야기를 듣고 인상적인 장면 말하기 |
참고 자료 | 수업 동영상 |
과제 및 피드백 | -지금까지 살아오면서 인상적인 일이 있으면 이야기 해 봅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