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8월 31일(월) 학습 계획 입니다. 다운 받으셔서 학습해 주시고 덧글로 출석 확인도 꼭 부탁드립니다.~
구분 | 8.31.(월) |
1 교시 | 교과 | 창체(진로) |
단원명 | 나의 인적 사항 |
성취기준 | 출석 수업 후 평가 |
주요 활동 (수준별) | ㉮인적 사항 알아보기 - 생활에서 활용되는 다양한 신분증 살펴보기 - 주민등록증의 발급 목적과 용도에 대해 알아보기 |
㉯인적 사항 알아보기 - 학생증에 기록된 인적 사항 알아보기 - 복지카드에 기록된 인적 사항 알아보기 |
참고 자료 | ㉮신분증, 주민등록증 |
㉯학생증, 복지카드 앞, 뒤 |
과제 및 피드백 | 나의 인적 사항 활동지 |
2 교시 | 교과 | 직업 |
단원명 | 1. 직업인의 자기관리 |
성취기준 | 출석 수업 후 평가 |
주요 활동 | ㉮첫 월급으로 하고 싶은 활동 이야기하기 |
㉯월급 사용계획 세우기 |
참고 자료 | ㉮수업동영상 |
㉯ 1. 【학습지 바로가기】 2. 【학습지 바로가기】 |
과제 및 피드백 | 월급 사용 계획 작성한 소감 발표하기 |
3 교시 | 교과 | 직업 |
단원명 | 직업인의 자기관리 |
성취기준 | 출석 수업 후 평가 |
주요 활동 | ㉮첫 월급으로 하고 싶은 활동 이야기하기 |
㉯월급 사용계획 세우기 |
참고 자료 | ㉮수업동영상 |
㉯ 1. 【학습지 바로가기】 2. 【학습지 바로가기】 |
과제 및 피드백 | 월급 사용 계획 작성한 소감 발표하기 |
4 교시 | 교과 | 음악 |
단원명 | 여름! 여행을 떠나요 |
성취기준 | 출석 수업 후 평가 |
주요 활동 (수준별) | 학습소개 영상 ㉮ -입으로 비트박스 소리 내기 -바람이 불어오는 곳 노래 부르기 -신체 악기로 일정 박을 치며 노래 부르기 |
㉯-비트박스 동영상을 바른 자세로 감상하기 -바람이 불어오는 곳 노래를 들으며 따라 부르기 -손뼉을 치며 노래 따라 부르기 |
참고 자료 | ㉮ 지도안 |
㉯ 바람이 불어오는 곳 악보 |
과제 및 피드백 | -신체 악기로 4박자 리듬을 치며 노래를 불러 봅시다 -손뼉을 치며 노래를 따라 불러 봅시다. |
5 교시 | 교과 | 체육 |
단원명 | 2. 도전 |
성취기준 | 출석 수업 후 평가 |
주요 활동 | ㉮단거리 달리기 단거리 달리기 자세에 대해 알아보기 몸을 기울이며 출발하기 익히기 |
㉯단거리 달리기 100m 경기 동영상 시청하기 제자리에서 빠르게 달리기에 도움을 주는 동작 연습하기 |
참고 자료 | ㉮교과서, 수업 동영상 |
㉯우사인 볼트 |
과제 및 피드백 | 제자리에서 빠르게 달리기에 도움을 주는 동작 익히기 - 활동지 |
6 교시 | 교과 | 여가 |
단원명 | 생활 속 운동 |
성취기준 | 출석 수업 후 평가 |
주요 활동 | ㉮ 배드민턴 그립 잡는법 |
㉯ 배드민턴 경기 |
참고 자료 | ㉮배드민턴 그립 |
㉯경기 관람 |
과제 및 피드백 | 과제:부모님과 함께 배드민턴 하기 sns |
7 교시 | 교과 | 방과후 |
단원명 | |
성취기준 |
주요 활동 |
참고 자료 |
과제 및 피드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