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9.1.(화) |
1 교시 | 교과 | 수학 |
단원명 | 100까지의 수 |
성취기준 | 출석 수업 후 평가 |
주요 활동 (수준별) | ㉮이야기 듣고 물음에 답하기/그림 보고 물음에 답하기(수학 8-9쪽) |
㉯그림 보고 함께 하기 |
참고 자료 | ㉮동영상자료/수학익힘책 5쪽 |
㉯수 1-5 알아보기/숫자카드 |
과제 및 피드백 | ㉮수학 익힘책 으로 배운 내용 확인하기 ㉯활동지로 함께 해보기 |
2 교시 | 교과 | 체육 |
단원명 | 2. 도전 |
성취기준 | 출석 수업 후 평가 |
주요 활동 | ㉮단거리 달리기 - 여러 가지 단거리 달리기 간이 게임 하기 손바닥 빨리 치기 게임 하기 |
㉯단거리 달리기 - 100m, 200m, 400m 달리기 경기 시청하기 |
참고 자료 | ㉮수업 동영상, 손바닥 치기 교과서 |
㉯단거리 달리기 동영상 |
과제 및 피드백 | 뒤로 돌아 앉은 자세로 출발하기 동작 익히기 - 활동자료 |
3 교시 | 교과 | 직업 |
단원명 | 청소 대행 실무 |
성취기준 | 출석 수업 후 평가 |
주요 활동 | ㉮청소 대행의 개념 및 관련 직업 알기 청소원의 복장 및 태도 익히기 |
㉯청소 대행의 관련 직업 알기 그림을 보고 청소원의 바른 복장과 태도 찾기 |
참고 자료 | ㉮, ㉯ PPT, 교과서 |
과제 및 피드백 | 활동지 |
4 교시 | 교과 | 직업 |
단원명 | 청소 대행 실무 |
성취기준 | 출석 수업 후 평가 |
주요 활동 (수준별) | ㉮청소 대행의 개념 및 관련 직업 알기 청소원의 복장 및 태도 익히기 |
㉯청소 대행의 관련 직업 알기 그림을 보고 청소원의 바른 복장과 태도 찾기 |
참고 자료 | ㉮, ㉯ PPT, 교과서 |
과제 및 피드백 | 활동지 |
5 교시 | 교과 | 사회 |
단원명 | 돌로 만든 거석 문화 유산 |
성취기준 | 출석 수업 후 평가 |
주요 활동 | ㉮ -다양한 거석 문화 유적 살펴보기 -거석 문화의 의미 알기 -거석 유적의 분포지역과 제작 방법 알기 |
㉯ -다양한 거석 문화 유적 살펴보기 -마음에 드는 거석 문화 유적 색칠하기 |
참고 자료 | ㉮ 지도안 |
㉯ 지도안 |
과제 및 피드백 | |
6 교시 | 교과 | 창체(자율) |
단원명 | 미래 유망 직업 |
성취기준 | 출석 수업 후 평가 |
주요 활동 | ㉮미래의 우리 사회 생각해보기 문화 예술 관련 직업의 종류 알기 |
㉯우리 주변의 다양한 직업 조사하기 |
참고 자료 | ㉮활동자료1, 활동자료2, 문화 예술 직업 |
㉯교과서 |
과제 및 피드백 | 새로 생긴 직업의 종류 알아보기 |
7 교시 | 교과 | 수학 |
단원명 | 100까지의 수 |
성취기준 | 출석 수업 후 평가 |
주요 활동 | ㉮60,70,80,90 알아보기(수학10-13쪽) |
㉯수 1-5 알아보기 |
참고 자료 | ㉮동영상자료/수학익힘책 6-7쪽/어휘의 달인 |
㉯수 1-5 알아보기/숫자카드 |
과제 및 피드백 | ㉮수학 익힘책으로 배운 내용 확인하기 ㉯활동지로 함께 해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