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2.30.(수) |
1 교시 | 교과 | 사회 |
단원명 | 문화를 즐기는 삶 |
성취기준 | 출석 수업 후 평가 |
주요 활동 (수준별) | ㉮ - 세계 여러나라의 전통의상 살펴보고 우리 나라의 전통문화와 차이점 이야기하기 - 문화를 존중하는 태도가 무엇인지 생각해보기 |
㉯ - 우리나라의 전통 문화에 대해 알아보기 - 세계 여러나라의 문화에 대해 알아보기 |
참고 자료 | 지도안 |
과제 및 피드백 | |
2 교시 | 교과 | 체육 |
단원명 | 체력 운동 생활화 |
성취기준 | 출석 수업 후 평가 |
주요 활동 | ㉮ 일상생활에서 체력운동 생활화하기 - 가정에서 할 수 있는 운동 알아보기 - 맨손 운동 해보기 |
㉯ 맨손 운동 영상을 보고 따라해 보기 |
참고 자료 | ㉮ 의자운동, 벽 이용 운동 |
㉯ 동영상 자료 |
과제 및 피드백 | 가정에서 할 수 있는 운동에 사용할 물건 찾아보기 |
3 교시 | 교과 | 국어 |
단원명 | 10. 깊은 생각 열린 마음 |
성취기준 | 출석 수업 후 평가 |
주요 활동 | ㉮,㉯ ◦ 취미로 즐기고 있는 운도 소개하기 - 자신이 즐기는 운동에 대해 말로 소개하기 - 다른 친구들이 어떤 운동을 하는지 동영상 보기 - 청소년기에는 어떤 운동을 해야 하는지 말하기 ◦ 운동이 몸에 좋은 이융에 대하여 말하기 - 키가 커지는 운동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까닭을 들어 말하기 - 키 크는 운동을 한 소감 말하기 - 영상의 운동을 따라하면 키가 커지는 이유 말하기 |
참고 자료 | ㉮,㉯ 건강과 체력, 청소년 운동, 키 쑥쑥 체조송 |
과제 및 피드백 | 의견을 말할 때 까닭을 들어 말해 봅시다. |
4 교시 | 교과 | 과학 |
단원명 | 스마트폰 |
성취기준 | 출석 수업 후 평가 |
주요 활동 | ㉮ 일상생활에서 소음으로 인해 불편했던 경험 이야기하기 - 소음이 주는 피해를 알아보기 - 방음에 대해 알아보고 방음이 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직접 활동해보기 |
㉯ 층간소음 동영상 시청하기 - 소음이 주는 피해를 알아보기 - 소음을 줄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기 |
참고 자료 | ㉮,㉯ 방음 방법, 층간 소음, 생활 소음 줄이기 |
과제 및 피드백 | |
5 교시 | 교과 | 직업 |
단원명 | 나의 정보 |
성취기준 | 출석 수업 후 평가 |
주요 활동 | 자기 소개 ㉮,㉯ 자기 소개하는 방법 알기 - 다른 사람들의 자기 소개를 살펴 보고 ‘나라면 어떻게 할까?’라고 생각하여 보세요. 【클릭】인사하기 【클릭】소개는 자신있게... 【클릭】 자기 소개 【클릭】 가족 소개 ㉮ 자기 소개에 들어갈 내용 알기 - 소개 내용에는 무엇이 있는지 알아 보세요. 【클릭】 소개 내용 ㉮,㉯ 자기 소개할 때의 자세 【클릭】 바른 자세 - 자신 있게 나의 소개를 하여 보세요. |
참고 자료 |
과제 및 피드백 |
6 교시 | 교과 | 직업 |
단원명 | 미래 생활의 설계 |
성취기준 | 출석 수업 후 평가 |
주요 활동 | 꿈과 희망 ㉮,㉯ 꿈과 희망 알기 - 미래의 나의 모습을 상상하면서 꿈과 희망이 무엇인지 알아 보세요. 【클릭】꿈과 희망을 키우는 사람들 【클릭】엉뚱치의 꿈 【클릭】조나단의 꿈 ㉮ 꿈과 희망을 이룬 사람들 알기 - 어려움을 극복하고 꿈을 이룬 사람들을 알아 보세요. 【클릭】 김연아의 꿈 【클릭】 꿈을 이룬 사람들 |
참고 자료 |
과제 및 피드백 |
7 교시 | 교과 | 국어 |
단원명 | 다른 사람을 생각하기 |
성취기준 | 출석 수업 후 평가 |
주요 활동 | ㉮ 들려주는 노래를 듣고 물음에 답하기 - 듣는 사람의 기분을 생각하며 말하면 좋은 점 생각해 보기 |
㉯ 두 장면을 살펴보기 - 여자아이의 기분 알아보기 - 들려주는 노래 듣기 - 그림을 보고 물음에 답해보기 |
참고 자료 | ㉮,㉯ 교과학습자료 |
과제 및 피드백 | 교과학습자료>보충학습자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