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2.29.(화) |
1 교시 | 교과 | 수학 |
단원명 | 자료의 정리 |
성취기준 | 출석 수업 후 평가 |
주요 활동 | ㉮ 기준에 따라 분류하기 - 정해진 기준에 따라 분류하기 - 기준을 정하여 블럭 분류하기 |
㉯ 끼리끼리 분류하기 - 영상에서 볼 수 있는 것들 이야기하기 |
참고 자료 | ㉮ 교과학습자료 |
㉯ 교과학습자료 |
과제 및 피드백 | 교과학습자료>보충자료 |
2 교시 | 교과 | 체육 |
단원명 | 응급처치 |
성취기준 | 출석 수업 후 평가 |
주요 활동 | ㉮,㉯ 운동 상해 응급처지에 대해 알아보기 - 응급처지 골든타임 알아보기 - 스포츠 응급처지 사례 알아보기 - 스포츠 상해 대처법 알아보기 - 심폐소생술 알아보기 |
참고 자료 | ㉮,㉯ 응급처지 골든타임, 운동 상해 사례(축구), 운동 상해 사례(야구), 운동 상해 대처1, 운동 상해 대처2, 심폐소샐숭(어린이도 생명을 구할 수 있어요) |
과제 및 피드백 | 자신이 경험한 운동 중 상해에 대해 이야기 해 봅시다. |
3 교시 | 교과 | 직업 |
단원명 | 미용 서비스 |
성취기준 | 출석 수업 후 평가 |
주요 활동 | - 얼굴 매뉴얼 테크닉 익히기 - 부위별 얼굴 매뉴얼 테크닉 - 얼굴 매뉴얼 테크닉 |
참고 자료 | 교과서, 동영상자료 |
과제 및 피드백 | |
4 교시 | 교과 | 직업 |
단원명 | 미용 서비스 |
성취기준 | 출석 수업 후 평가 |
주요 활동 (수준별) | - 얼굴 팩·마스크와 마무리 손질하는 방법 익히기 - 크림팩 - 시트팩 - 석고팩 - 얼굴 관리 마무리하기 |
참고 자료 | 교과서, 동영상자료 |
과제 및 피드백 | 딥클렌징 방법 조사하기 |
5 교시 | 교과 | 사회 |
단원명 | 행복한 문화인 |
성취기준 | 출석 수업 후 평가 |
주요 활동 | ㉮ - 우리나라에서 만날 수 있는 세계문화와 관련된 영상 시청하기 - 세계의 다양한 문화를 살펴보기 |
㉯ - 우리나라에서 만날 수 있는 세계문화와 관련된 영상 시청하기 - 세계의 다양한 문화를 살펴보기 |
| |
참고 자료 | ㉮,㉯ 지도안 |
과제 및 피드백 | |
6 교시 | 교과 | 창체(자율) |
단원명 | 학교 규칙의 의미와 중요성 이해하기 |
성취기준 | 출석 수업 후 평가 |
주요 활동 | ㉮,㉯ 학교 규칙의 의미 및 중요성 이해하기 - 「롱롱 마을의 지하철」 영상 감상하고 줄거리와 느낀 점 이야기하기 - 동화책「내 마음대로 할 거야」을 읽고 규칙이 무엇인지 자기 생각 말하기 - 학교에서 지켜야할 규칙 알아보기 - 「학급규칙, 넛지로 지켜요」 동영상 시청하기 - 코로나19 관련 학교 생활 알아보기 |
참고 자료 | ㉮,㉯ 롱롱 마을의 지하철, 내 마음대로 할 거야, 슬기로운 학교생활, 학교규칙, 넛지로 지켜요, 코로나19로 관련 슬기로운 학교 생활, |
과제 및 피드백 | 학교 규칙을 잘 지키고 있는지 생각해 봅시다. |
7 교시 | 교과 | 수학 |
단원명 | 분류하기 |
성취기준 | 출석 수업 후 평가 |
주요 활동 | ㉮ 분류하여 세어 보기 - 동물, 장난감등을 분류하여 세어보기 - 분류하여 세어보면 좋은 점 말하기 |
㉯ 기준에 따라 분류하기 - 기준을 정하여 주변의 물건 불류해보기 |
참고 자료 | ㉮ 교과학습자료 |
㉯ 교과학습자료 |
과제 및 피드백 | 교과학습자료>보충자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