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2.18.(금) |
1 교시 | 교과 | 여가 |
단원명 | 영상 여가 활동 |
성취기준 | 출석 수업 후 평가 |
주요 활동 | ㉮ - 인터넷을 이용하여 좋아하는 연예인 사진 찾기 - 스마트폰으로 사진, 동영상 촬영할 때 주의할 점기억하기 - 사진과 동영상 찍기 - 자신의 찍은 사진과 동영상 살펴보기 |
㉯ - 인터넷을 이용하여 좋아하는 동영상 시청하기 - 사진과 동영상 찍기 - 자신의 찍은 사진과 동영상 살펴보기 |
참고 자료 | ㉮ 지도안 |
과제 및 피드백 | |
2 교시 | 교과 | 국어 |
단원명 | 소중한 책 |
성취기준 | 출석 수업 후 평가 |
주요 활동 | ㉮여러 가지 모양의 책 찾아보고 책에 대하여 말하기 |
㉯여러 가지 모양의 책 알아보기 |
참고 자료 | ㉮㉯교과서자료 |
과제 및 피드백 | 활동지와 기초한글 학습지를 이용하여 여러 가지 모양의 책에 대해 알아봅시다. |
3 교시 | 교과 | 미술 |
단원명 | 상상의 날개를 달고 |
성취기준 | 출석 수업 후 평가 |
주요 활동 | ㉮ 동화를 보고 기억에 남는 대상, 장면 등을 표현하기 동화 속 인물이 누구인지 살펴보기 등장인물의 생김새나 성격 등을 바탕으로 여러 가지 표정 만들어 보기 |
㉯ 동화 살펴보기 <헨젤과 그레텔>을 감상하기 |
참고 자료 | ㉮ 동영상 자료 |
㉯ <헨젤과 그레텔> |
과제 및 피드백 | 활동지 |
4 교시 | 교과 | 창체(동아리) |
단원명 | 폭력예방교육 |
성취기준 | 출석 수업 후 평가 |
주요 활동 | ㉮ 언어, 신체적폭력을 이해하고 실천하기 언어, 사이버폭력 발생 시 대처방법 알아보기 |
㉯ 폭력예방교육 동영상 시청하기 |
참고 자료 | ㉮㉯ 동영상1/동영상2/ 동영상3/동영상4 |
과제 및 피드백 | 장난과 폭력의 차이를 통해 존중의 중요성을 이해하게 한다. |
5 교시 | 교과 | 과학 |
단원명 | 5. 전통시장 |
성취기준 | 출석 수업 후 평가 |
주요 활동 | ㉮, ㉯ - 융해의 사전적 의미 알아보기 다양한 방법으로 초콜릿 녹여 보기 일상생활에서 융해 현상 찾아보기 |
참고 자료 | ㉮, ㉯ 융해란?, 초콜릿 비밀 온도, 물에 녹아있는 과학 이야기 |
과제 및 피드백 | 일상생활에서 융해 현상을 찾아복 이야기 해 봅시다. |
6 교시 | 교과 | 수학 |
단원명 | 표와 그래프 |
성취기준 | 출석 수업 후 평가 |
주요 활동 | ㉮ 그래프로 나타내기 분류하기 그래프로 나타내는 방법 알아보기 그래프로 나타내기 |
㉯ 직접 표시하여 더하기 - 모형으로 계산 방법 알아보기 - 덧셈 연습하기 - 직접 해 보기 |
참고 자료 | ㉮ 교과학습자료 |
㉯ 교과학습자료 |
과제 및 피드백 | 활동지 |
7 교시 | 교과 | 국어 |
단원명 | 소중한 책 |
성취기준 | 출석 수업 후 평가 |
주요 활동 | ㉮ 글을 읽고 새롭게 알게 된 점 말하기 |
㉯ 이야기를 듣고 질문에 대답하기 |
참고 자료 | ㉮㉯ 교과서자료 |
과제 및 피드백 | 활동지와 기초한글 학습지를 이용하여 여러 가지 모양의 책에 대해 알아봅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