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2.17.(목) |
1 교시 | 교과 | 진로 |
단원명 | 직업의 변천과정 |
성취기준 | 출석 수업 후 평가 |
주요 활동 | ㉮ 과거에 있다 사라진 직업 알기 |
㉯ 새로 생겨난 직업 알기 |
참고 자료 | 진로수업동영상 |
과제 및 피드백 | -특정 직업이 사라지거나 새로운 직업이 생겨나는 이유를 알아봅시다. |
2 교시 | 교과 | 진로 |
단원명 | 직업의 변천과정 |
성취기준 | 출석 수업 후 평가 |
주요 활동 | ㉮ 과거에 있다 사라진 직업 알기 |
㉯ 새로 생겨난 직업 알기 |
참고 자료 | 진로수업동영상 |
과제 및 피드백 | -특정 직업이 사라지거나 새로운 직업이 생겨나는 이유를 알아봅시다. |
3 교시 | 교과 | 사회 |
단원명 | 교통안전교육 |
성취기준 | 출석 수업 후 평가 |
주요 활동 | ㉮ - 대중교통의 의미 알기 - 대중교통 이용 경험 이야기하기 - 안전한 대중교통 이용방법 알아보기 |
㉯ - 버스,지하철,비행기,등 대중교통 이용 경험 이야기하기 - 사진을 보고 대중교통의 이름 말하기 버스 , 지하철, 비행기 - 안전한 대중교통 이용방법 알아보기 |
참고 자료 | ㉮ 안전한 지하철이용, 안전한 버스이용 |
㉯ 안전한 지하철이용, 안전한 버스이용 |
과제 및 피드백 | |
4 교시 | 교과 | 음악 |
단원명 | 빛나는 세계 음악 고운 빛 우리 음악 |
성취기준 | 출석 수업 후 평가 |
주요 활동 | ㉮ -영상을 보며 춤곡의 특징 말하기 -춤곡의 이름을 듣고 나라 찾기 -음악의 분위기를 표현하며 춤추기 |
㉯ -바른 자세로 앉아 세계의 춤곡 감상하기 -춤곡의 특징적인 동작 따라 해 보기 -영상을 보며 자유롭게 몸을 흔들어 춤추기 |
참고 자료 | 수업 동영상 |
과제 및 피드백 | - 영상을 보며 특징적인 손동작이나 발동작을 찾아 따라 해 봅시다. |
5 교시 | 교과 | 창체(자율) |
단원명 | 일과 직업의 이해 |
성취기준 | 출석 수업 후 평가 |
주요 활동 | ㉮일과 직업의 차이점과 직업의 중요성 설명하기 |
㉯다양한 직업의 종류 동영상 시청하기 |
참고 자료 | ㉮교과서자료 |
㉯직업의 종류 |
과제 및 피드백 | 활동지를 이용하여 직업에 대해 자세히 알아봅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