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9.10.(목) |
1 교시 | 교과 | 진로 |
단원명 | 직장에서의 예절 |
성취기준 | 출석 수업 후 평가 |
주요 활동 (수준별) | ㉮상황에 맞게 감정 조절하기 |
㉯직장의 다양한 상황에서 자신의 감정 조절하기 |
참고 자료 | <수업동영상> 【동영상 바로가기】 【그림자료 바로가기】 |
과제 및 피드백 | 【학습지 다운받기】 |
2 교시 | 교과 | 진로 |
단원명 | 직장에서의 예절 |
성취기준 | 출석 수업후 평가 |
주요 활동 | ㉮상황에 맞게 감정 조절하기 |
㉯직장의 다양한 상황에서 자신의 감정 조절하기 |
참고 자료 | <수업동영상> 【동영상 바로가기】 【그림자료 바로가기】 |
과제 및 피드백 | 【학습지 다운받기】 |
3 교시 | 교과 | 사회 |
단원명 | 교통안전교육 |
성취기준 | 출석 수업후 평가 |
주요 활동 | ㉮ - 자동차를 타고 갈 떄 지켜야 할 일 알기 - 올바른 안전벨트 착용법 알기 - 승합차 안전하게 타는 방법 알기 |
㉯ - 자동차를 타고 갈떄 지켜야 할 일 동영상 시청하기 - 승합차 안전교육 동영상 시청하기 |
참고 자료 | ㉮ 동영상 1 동영상 2 |
㉯ 동영상 1 동영상 2 |
과제 및 피드백 | |
4 교시 | 교과 | 음악 |
단원명 | 민요따라 세계일주 |
성취기준 | 출석 수업 후 평가 |
주요 활동 (수준별) | 학습소개 영상 ㉮ - 중국 문화 알아보기 - 모리화 노래 듣고 따라 부르기 - 중국의 전통악기 알기 |
㉯ - 중국 인사말 따라 하기 - 모리화 노래 따라 부르기 - 모리화 사진을 보며 밑그림에 색칠하기 |
참고 자료 | ㉮ 지도안 |
㉯ 모리화 악보 |
과제 및 피드백 | - 모리화 노래를 들으며 따라 불러 봅시다. - 모리화 사진을 흑백으로 프린트하여 색을 칠해 봅시다. |
5 교시 | 교과 | 창체(자율) |
단원명 | 자율활동 |
성취기준 | 출석 수업 후 평가 |
주요 활동 | ㉮,㉯ - 만화로 주제 나누기 - 나를 찾아가는 여행의 의미 알기 - 진로의 의미와 직업의 뜻 알기 - 나의 미래의 모습 상상하기 - 나를 팀색하는 방법 알기 - 자기표현 자료를 감상하고 자기에 대해 표현하기 |
참고 자료 | ㉮,㉯ 지도안, 초원이의 자기개발, 진로와 직업의 의미, 10년 뒤 나의 모습(예시자료), 나를 탐색하는 방법 |
과제 및 피드백 | 실생활의 사례와 연관하여 미래 모습이 실현 가능한지 생각하기 |
6 교시 | 교과 | 방과후 |
단원명 | |
성취기준 |
주요 활동 |
참고 자료 |
과제 및 피드백 |
7 교시 | 교과 | 방과후 |
단원명 | |
성취기준 |
주요 활동 |
참고 자료 |
과제 및 피드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