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9.9.(수) |
1 교시 | 교과 | 사회 |
단원명 | 선거의 중요성 |
성취기준 | |
주요 활동 (수준별) | ㉮ - 선거의 규칙 알기 - 공약의 의미 알기 - 시끌벅적 펭귄나라 영상 시청하기 - 뽑고 싶은 펭귄에게 투표하기 |
㉯ - 선거의 규칙 알기 - 시끌벅적 펭귄나라 영상 시청하기 - 뽑고 싶은 펭귄에게 투표하기 |
참고 자료 | ㉮ 지도안, 학습지 |
㉯ 지도안, 학습지 |
과제 및 피드백 | |
2 교시 | 교과 | 체육 |
단원명 | 도전활동 |
성취기준 | 출석 수업 후 평가 |
주요 활동 | ㉮ 여러 가지 씨름 씨름의 역사와 종류 알아보기 |
㉯ 옛날 씨름 감상하기 |
참고 자료 | ㉮ 씨름의 역사, 씨름 놀이 |
㉯ 동영상 자료. |
과제 및 피드백 | 집에서도 할 수 있는 씨름 놀이 따라 해보기. |
3 교시 | 교과 | 국어 |
단원명 | 6. 우리나라를 빚낸 위인들 (1. 세종 대왕) |
성취기준 | 출석 수업 후 평가 |
주요 활동 | ㉮「세종 대왕」 동영상 보기 자료와 영상을 보고 세종 대왕의 업적 알아보기 이어주는 말의 종류와 쓰임 알기 |
㉯「한글 송」 노래를 듣기 노래의 제목을 생각하며 따라 부르기 이어주는 말 바르게 사용하기 |
참고 자료 | ㉮「세종 대왕」, 이어주는 말 쓰임 |
㉯「한글 송」, 대종 대왕 애니메이션, 이어주는 말 사용 |
과제 및 피드백 | 교과서, 학습지, 평가지를 이용해 세종 대왕의 업적 되새겨 봅시다. |
4 교시 | 교과 | 과학 |
단원명 | 소방관이 화재예방을 위해 하는 일 알기 |
성취기준 | 출석 수업 후 평가 |
주요 활동 (수준별) | ㉮, ㉯ - 소방관의 하루 영상을 감상하고 느낌 말하기 - 소방관이나 화재 예방 현장을 본 경험을 이야기하기 - 컴퓨터, 스마트폰 등을 통해 소방관이 하는 일 조사하기 - ‘소방의 날’ 영상을 시청하고 소방관의 어려움 알기 - 소방관의 노고에 감사하는 마음을 글, 그림 등으로 표현하기 |
참고 자료 | ㉮, ㉯ 소방관 교육 영상, 소방관의 하루 영상, 소방의 날 |
과제 및 피드백 | 화재현장 뉴스를 검색하고 소방관의 노고에 감사하기 |
5 교시 | 교과 | 직업 |
단원명 | 자기관리(등하교) |
성취기준 | 출석 수업 후 평가 |
주요 활동 | ㉮ - 등하교 방법 알아보기 - 등하교 방법 조사하기 |
㉯ - 여러 가지 등하교 방법 알아보기 |
참고 자료 | ㉮㉯ 교과서자료, 도움자료 |
과제 및 피드백 | 자신이 이용하는 등하교 방법을 말한다. ppt자료 |
6 교시 | 교과 | 직업 |
단원명 | 자기관리(등하교) |
성취기준 | 출석 수업 후 평가 |
주요 활동 | ㉮여러 가지 교통수단을 이용하여 등하교하기 |
㉯여러 가지 교통수단의 종류 알아보기 |
참고 자료 | ㉮㉯ 교과서자료, 도움자료, 학습지 |
과제 및 피드백 | ppt자료, 여러 가지 교통수단 예절에 대해 알아본다. |
7 교시 | 교과 | 국어 |
단원명 | 6. 우리나라를 빚낸 위인들 (1. 세종 대왕) |
성취기준 | 출석 수업 후 평가 |
주요 활동 | ㉮「신사임당」 동영상 보기 자료와 영상을 보고 세종 대왕의 업적 알아보기 이어주는 말의 종류와 쓰임 알기 |
㉯「신사임당」 애니매이션 보기 신사임당을 생각하며 애니매이션 보기 이어주는 말 바르게 사용하기 |
참고 자료 | ㉮「신사임당」, 이어주는 말 쓰임 |
㉯ 신사임당 애니메이션, 이어주는 말 사용 |
과제 및 피드백 | 교과서, 학습지, 평가지를 이용해 세종 대왕의 업적 되새겨 봅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