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5주 4월 27일(월)~5월 1일(금) | 구분 | 4/27(월) | 4/28(화) | 4/29(수) | 4/30(목) | 5/1(금) | 1차시 | 과목 | 국어 | 수학 | 사회 | 부처님 오신 날 | 국어 | 성취기준 | 6국01-01, 6국01-07 | 6수01-04 | 6사01-03 | 6국02-02 | 단원명 | 대화와 공감 | 2. 약수와 배수 | 국토와 우리 생활 | 3. 글을 요약해요. | 학습 주제 | 서로 공감하며 대화하기 | 약수와 배수의 관계 알아보기 | 우리나라 기후의 특징 알아보기 | 여러 가지 설명 방법 알기 | 교과서 | 50~54쪽 | 32~33쪽 | 36~38쪽 | 98~104쪽 | 2차시 | 과목 | 수학 | 사회 | 수학 | | 국어 | 성취기준 | 6수01-04 | 6사01-03 | 6수01-02 6수01-04 | 6국02-02 | 단원명 | 2. 약수와 배수 | 국토와 우리 생활 | 2. 약수와 배수 | 3. 글을 요약해요. | 학습 주제 | 약수와 배수의 의미를 알고 구하기 | 우리나라의 산지, 하천, 평야, 해안의 특징을 알아봅시다(2) | 공약수와 최대공약수 구하기 | 구조를 생각하며 글 요약하기 | 교과서 | 26~31쪽 | 32~35쪽 | 34쪽~36쪽 | 105-109쪽 | 3차시 | 과목 | 영어 | 국어 | 과학 | 부처님 오신 날 | 수학 | 성취기준 | 6영01-02, 6영02-07 | 6국02-01, 6국05-02 | 6과01-03 | 6수01-02 6수01-04 | 단원명 | 2. Where are you from? | 2. 작품을 감상해요 | 2. 온도와 열 | 2. 약수와 배수 | 학습 주제 | 출신지와 이름의 철자를 묻고 답하기 | 경험을 떠 올리며 시 쓰기 | 고체 물질의 종류에 따라 열이 이동하는 빠르기 비교하기 | 최대공약수를 구하는 방법 알아보기 | 교과서 | - | 84-91쪽 | 36-37쪽 | 36~37쪽 | 4차시 | 과목 | 사회 | 과학 | 영어 | | 과학 | 성취기준 | 6사01-03 | 6과01-03 | 6영01-02, 6영03-01 6영03-03 | 6과01-02 | 단원명 | 국토와 우리 생활 | 2. 온도와 열 | 2. Where are you from? | 2. 온도와 열 | 학습 주제 | 우리나라의 산지, 하천, 평야, 해안의 특징을 알아봅시다(1) | 고체에서 열이 이동하는 현상을 관찰하기 | 출신지와 이름의 철자를 묻고 답하는 표현 읽기 | 액체에서 열이 일어나는 현상 관찰하기 | 교과서 | 29-31쪽 | 34-35쪽 | - | 38~39쪽 | 5차시 | 과목 | 국어 | 국어 | 사회 | 부처님 오신 날 | 과학 | 성취기준 | 6국01-01, 6국01-07 | 6국02-02, 6국03-03 | 6사01-03 | 6과01-02 | 단원명 | 대화와 공감 | 3. 글을 요약해요 | 1. 국토와 우리 생활 | 2. 온도와 열 | 학습 주제 | 친구의 고민을 듣고 해결방안 제안하기 | 설명하는 글을 읽은 경험 나누기 | 우리나라 기온의 특징 알아보기 | 기체에서 열이 일어나는 현상 관찰하기 | 교과서 | 55~58쪽 | 92-97쪽 | 36-38쪽 | 40~41쪽 | 6차시 | 과목 | 음악 | 미술 | 미술 | | | 성취기준 | 자세를 바르게 하고 호흡에 유의하며 노래 부르기 | 생활 주변의 대상이나 현상에서 선, 형, 색의 시각적 특징을 탐색하기 | 색이 가진 특성을 이해하기 | 단원명 | 학습 주제 | 교과서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