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 5학년 1반

우식이, 성현이, 정현이, 동명이, 상훈이가 서로 배려하며 즐겁게 배우는 교실입니다. 

서로 배려하며 즐겁게 배우는 아이들
  • 선생님 : 문주희
  • 학생수 : 남 5명 / 여 0명

4월27일~5월1일 온라인 학습 계획입니다.

이름 문주희 등록일 20.04.27 조회수 39
첨부파일

45427()~51()

구분

4/27()

4/28()

4/29()

4/30()

5/1()

1차시

과목

국어

수학

사회

부처님 오신 날

국어

성취기준

601-01, 601-07

601-04

601-03

602-02

단원명

대화와 공감

2. 약수와 배수

국토와 우리 생활

3. 글을 요약해요.

학습

주제

서로 공감하며 대화하기

약수와 배수의 관계 알아보기

우리나라 기후의 특징 알아보기

여러 가지 설명 방법 알기

교과서

50~54

32~33

36~38

98~104

2차시

과목

수학

사회

수학

국어

성취기준

601-04

601-03

601-02 601-04

602-02

단원명

2. 약수와 배수

국토와 우리 생활

2. 약수와 배수

3. 글을 요약해요.

학습

주제

약수와 배수의 의미를 알고 구하기

우리나라의 산지, 하천, 평야, 해안의 특징을 알아봅시다(2)

공약수와 최대공약수 구하기

구조를 생각하며 글 요약하기

교과서

26~31

32~35

34~36

105-109

3차시

과목

영어

국어

과학

부처님 오신 날

수학

성취기준

601-02, 602-07

602-01, 605-02

601-03

601-02 601-04

단원명

2. Where are you from?

2. 작품을 감상해요

2. 온도와 열

2. 약수와 배수

학습

주제

출신지와 이름의 철자를

묻고 답하기

경험을 떠 올리며 시 쓰기

고체 물질의 종류에 따라 열이 이동하는 빠르기 비교하기

최대공약수를 구하는 방법 알아보기

교과서

-

84-91

36-37

36~37

4차시

과목

사회

과학

영어

과학

성취기준

601-03

601-03

601-02, 603-01

603-03

601-02

단원명

국토와 우리 생활

2. 온도와 열

2. Where are you from?

2. 온도와 열

학습

주제

우리나라의 산지, 하천, 평야, 해안의 특징을 알아봅시다(1)

고체에서 열이 이동하는 현상을 관찰하기

출신지와 이름의 철자를 묻고 답하는 표현 읽기

액체에서 열이 일어나는 현상 관찰하기

교과서

29-31

34-35

-

38~39

5차시

과목

국어

국어

사회

부처님 오신 날

과학

성취기준

601-01, 601-07

602-02, 603-03

601-03

601-02

단원명

대화와 공감

3. 글을 요약해요

1. 국토와 우리 생활

2. 온도와 열

학습

주제

친구의 고민을 듣고 해결방안 제안하기

설명하는 글을 읽은 경험 나누기

우리나라 기온의 특징 알아보기

기체에서 열이 일어나는 현상 관찰하기

교과서

55~58

92-97

36-38

40~41

6차시

과목

음악

미술

미술

성취기준

자세를 바르게 하고 호흡에 유의하며 노래 부르기

생활 주변의 대상이나 현상에서

, , 색의 시각적 특징을 탐색하기

색이 가진 특성을 이해하기

단원명

학습

주제

교과서

 

이전글 5월4일~5월8일 온라인 학습 계획입니다.
다음글 4월20일~24일 온라인 학습 계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