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4주 4월 20일(목)~4월 24일(금) | 구분 | 4/20(월) | 4/21(화) | 4/22(수) | 4/23(목) | 4/24(금) | 1차시 | 과목 | 국어 | 수학 | 사회 | 도덕 | 국어 | 성취기준 | 6국01-07 | 6수01-01 | 6사01-02 | 6도01-03 | 6국02-01, 6국05-02 | 단원명 | 대화와 공감 | 1. 자연수의 혼합 계산 | 국토와 우리 생활 | 1. 바르고 떳떳하게 | 2. 작품을 감상해요 | 학습 주제 | 상대를 배려하며 조언하기 | 덧셈,뺄셈,나눗셈이 섞여 있는 식 계산하기 | 우리나라 행정구역의 위치 알아보기 | 정직의 의미와 중요성을 알고 생활 속에서 실천하려는 마음 기르기 | 경험을 떠올리며 이야기 읽기 | 교과서 | 44~49쪽 | 수16~17쪽,수익12~13쪽 | 22-25쪽 | 6-11쪽 | 74-83 | 2차시 | 과목 | 수학 | 사회 | 수학 | 국어 | 과학 | 성취기준 | 6수01-01 | 6사01-02 | 6수01-01 | 6국02-01, 6국05-02 | 6과01-02 | 단원명 | 1. 자연수의 혼합 계산 | 국토와 우리 생활 | 1. 자연수의 혼합 계산 | 2. 작품을 감상해요 | 2. 온도와 열 | 학습 주제 | 덧셈,뺄셈,곱셈이 섞여 있는 식 계산하기 | 자연환경에 따라 우리 국토를 어떻게 구분하는지 알아보기 | 덧셈,뺄셈,곱셈,나눗셈이 섞여 있는 식 계산하기 | 경험을 떠올리며 시 읽기 | 온도가 다른 두 물체를 접촉할 때 두 물체의 온도 변화 설명하기 | 교과서 | 수14~15쪽,수익10~11쪽 | 19-21쪽 | 수학18~19쪽 수익14~15쪽 | 68-73 | | 3차시 | 과목 | 영어 | 국어 | 과학 | 사회 | 수학 | 성취기준 | 6영02-07, 6영03-03 | 6국05-02 | 통합과학탐구기능 | 6사01-03 | 6수01-01 | 단원명 | 1. How is it going? | 2. 작품을 감상해요. | 1. 과학자는 어떻게 탐구할까요? | 1. 국토와 우리 생활 | 1. 자연수의 혼합 계산 | 학습 주제 | 안부를 묻고 답하는 대화 읽기 | 경험을 떠올리며 작품을 읽을 때 좋은점 알기 | 자료 변환과 자료 해석의 의미 알기 표로 변환하고 의미 해석해서 결론 이끌어 내기 | 우리나라의 지형 살펴보기 | 계산기를 사용하여 계산하기 | 교과서 | - | 62-67쪽 | 16~21쪽 | 26-28쪽 | 수학 24~25쪽 | 4차시 | 과목 | 사회 | 과학 | 영어 | 과학 | 창체 | 성취기준 | 6사01-02 | 통합과학탐구기능 | 6영01-02,6영04-01 | 6과01-02 | 진로탐색주간 | 단원명 | 1. 국토와 우리 생활 | 1. 과학자는 어떻게 탐구할까요? | 1. How is it going? | 2. 온도와 열 | 학습 주제 | 우리 국토를 사랑하는 마음 표현해 보기 | 변인을 통제하여 실험 계획하기 실험 계획에 따라 실험하기 | 안부를 묻고 답하는 표현 쓰기 | 차갑거나 따뜻한 정도를 어떻게 표현할까요? ~ 온도계는 어떻게 사용할까요? | 교과서 | 16-18쪽 | 12~15쪽 | - | 26~29쪽 | 5차시 | 과목 | 창체 | 창체 | 창체 | 창체 | 체육 | 성취기준 | 진로탐색주간 | 학교폭력예방교육 | 학교폭력예방교육 | 정보윤리교육(1) | 6체01-03 | 단원명 | 건강 | 학습 주제 | 유연성을 기르는 운동 실천하기 | 교과서 | - | 6차시 | 과목 | (자율형) 미술 | (자율형) 미술 | (자율형) 음악 | (자율형) 실과 | | 성취기준 | 이런 활동도 있어요! | 이런 활동도 있어요! | 이런 활동도 있어요! | 이런 활동도 있어요! | 단원명 | 학습 주제 | 교과서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