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 5학년 1반

우식이, 성현이, 정현이, 동명이, 상훈이가 서로 배려하며 즐겁게 배우는 교실입니다. 

서로 배려하며 즐겁게 배우는 아이들
  • 선생님 : 문주희
  • 학생수 : 남 5명 / 여 0명

4월20일~24일 온라인 학습 계획입니다.

이름 문주희 등록일 20.04.20 조회수 32
첨부파일

44420()~424()

구분

4/20()

4/21()

4/22()

4/23()

4/24()

1차시

과목

국어

수학

사회

도덕

국어

성취기준

601-07

601-01

601-02

601-03

602-01, 605-02

단원명

대화와 공감

1. 자연수의

혼합 계산

국토와 우리 생활

1. 바르고 떳떳하게

2. 작품을 감상해요

학습

주제

상대를 배려하며 조언하기

덧셈,뺄셈,나눗셈이 섞여 있는 식 계산하기

우리나라 행정구역의 위치 알아보기

정직의 의미와 중요성을 알고 생활 속에서 실천하려는 마음 기르기

경험을 떠올리며 이야기 읽기

교과서

44~49

16~17,수익12~13

22-25

6-11

74-83

2차시

과목

수학

사회

수학

국어

과학

성취기준

601-01

601-02

601-01

602-01, 605-02

601-02

단원명

1. 자연수의

혼합 계산

국토와 우리 생활

1. 자연수의

혼합 계산

2. 작품을 감상해요

2. 온도와 열

학습

주제

덧셈,뺄셈,곱셈이 섞여 있는 식 계산하기

자연환경에 따라 우리 국토를 어떻게 구분하는지 알아보기

덧셈,뺄셈,곱셈,나눗셈이 섞여 있는 식 계산하기

경험을 떠올리며 시 읽기

온도가 다른 두 물체를 접촉할 때 두 물체의 온도 변화 설명하기

교과서

14~15,수익10~11

19-21

수학18~19

수익14~15

68-73

3차시

과목

영어

국어

과학

사회

수학

성취기준

602-07, 603-03

605-02

통합과학탐구기능

601-03

601-01

단원명

1. How is it going?

2. 작품을 감상해요.

1. 과학자는 어떻게 탐구할까요?

1. 국토와 우리 생활

1. 자연수의

혼합 계산

학습

주제

안부를 묻고 답하는 대화 읽기

경험을 떠올리며 작품을 읽을 때 좋은점 알기

자료 변환과 자료 해석의 의미 알기

표로 변환하고 의미 해석해서 결론 이끌어 내기

우리나라의 지형 살펴보기

계산기를 사용하여 계산하기

교과서

-

62-67

16~21

26-28

수학 24~25

4차시

과목

사회

과학

영어

과학

창체

성취기준

601-02

통합과학탐구기능

601-02,604-01

601-02

진로탐색주간

단원명

1. 국토와 우리 생활

1. 과학자는 어떻게 탐구할까요?

1. How is it going?

2. 온도와 열

학습

주제

우리 국토를 사랑하는 마음 표현해 보기

변인을 통제하여 실험 계획하기

실험 계획에 따라 실험하기

안부를 묻고 답하는 표현 쓰기

차갑거나 따뜻한 정도를 어떻게 표현할까요? ~ 온도계는 어떻게 사용할까요?

교과서

16-18

12~15

-

26~29

5차시

과목

창체

창체

창체

창체

체육

성취기준

진로탐색주간

학교폭력예방교육

학교폭력예방교육

정보윤리교육(1)

601-03

단원명

건강

학습

주제

유연성을 기르는 운동 실천하기

교과서

-

6차시

과목

(자율형) 미술

(자율형) 미술

(자율형) 음악

(자율형) 실과

성취기준

이런 활동도

있어요!

이런 활동도 있어요!

이런 활동도 있어요!

이런 활동도 있어요!

단원명

학습

주제

교과서

 

이전글 4월27일~5월1일 온라인 학습 계획입니다.
다음글 4월16일~17일 온라인 학습 계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