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학년 3반

남학생 13명

여학생 12명

 

소중하고 행복한 나, 너, 우리가 되길 바랍니다. 

소중하고 행복한 나, 너, 우리
  • 선생님 : 박지연
  • 학생수 : 남 13명 / 여 13명

7월 29일 수요일

이름 박지연 등록일 20.07.28 조회수 12

(729일 수요일)

학습내용

1교시

08:50~09:30

(국어)

10. 인물의 마음을 알아봐요

재미있었던 일을 만화로 표현하기(2)

<활동1> 재미있었던 일

- 가족들, 친구들과 함께 재미있었던 일을 생각해봅시다.

<활동2> 재미있었던 일을 만화로 표현하기 2

- 영상을 보며 교과서 301~303쪽 정리하기

2교시

09:30~10:10

(수학)

학기말 총정리

학기말 총정리

6단원

규칙 찾기

<활동1> 6단원 규칙 찾기 정리 클릭

영상을 보며 6단원에서 배운 내용을 정리해봅시다.

<활동2> 6단원 규칙 찾기 학습지 풀기

선생님이 나눠준 학습지를 풀어봅시다.

(문제가 잘 보이지 않는 사람은 여기 클릭!)

<활동3> 학습지 답 확인 클릭

채점하고 틀린 문제 다시 풀기!

3교시

10:20~11:00

(체육)

3. 도전

재미있는 체육 놀이 복습하기 2

<활동> 종이컵 캐치볼하기

집에서 즐기는 종이컵 캐치볼을 가족들과 함께 해 봅시다.

https://youtu.be/R_lVM8v7Y44 클릭

<과제> 국민체조 익히기

국민체조 순서에 맞게 외워봅시다.

https://www.youtube.com/watch?v=Ur-E2QnXON4 클릭

4교시

11:00~11:40

(사회)

3. 지역의 공공기관과 주민 참여

주민 참여의 중요성과 방법을 사례를 통해 알아보기

<활동1> 주민참여의 중요성과 방법을 더 알아보기 클릭

<활동2> 주민참여의 방법 좀더 알아보기 클릭

<과제> 주민참여의 다양한 방법 3가지를 댓글로 써주세요. 주민투표의 뜻을 댓글로 써주세요.

5교시

11:50~12:20

(음악)

3. 음악, 폴락폴락 자연

장면에 어울리는 음악 만들기

<활동1> 판소리의 구성요소 익히기(음악 373)

음악 373번의 빈칸에 영상을 보며 판소리의 구성요소 3가지를 써봅시다. 영상을 멈추어 가며 설명도 함께 써주세요.

https://youtu.be/9zMxtHVtQ0M 클릭

<활동2> 장면에 어울리는 판소리 만들기(음악 474)

토끼와 자라가 만나는 장면입니다. 실제로 판소리는 어떻게 표현되었는지 보고 여러분도 예시처럼 빈칸에 <아니리><소리>를 만들어 봅시다.

판소리 듣기: https://youtu.be/HWUel22E3ws 클릭

점심시간

12:20~12:50

알림장

영상을 대충 보고 넘기지 말고, 수업시간처럼 열심히 해주세요.

건강을 위해 학교에 올 때처럼 일어나고 자는 시간을 지켜주세요.

실종·유괴 예방: https://youtu.be/4jatBbtYMqc 클릭

 

이전글 7월 30일 목요일
다음글 7월 28일 화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