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학생 13명
여학생 12명
소중하고 행복한 나, 너, 우리가 되길 바랍니다.
(7월 27일 화요일)
학습내용
1교시
08:50~09:30
(국어)
독서 단원
국어 ‘가’
교과서
책 내용을 간추리고 생각 나누기
<들어가기 전에> 어제 읽은 만복이네 떡집 기억나나요?
선생님도 여러분의 세상에 행복함을 주는 사람이 되고 싶어요. 여러분도 저에게 그런 사람이 되어 주세요^^
<활동1> 이야기의 줄거리 간추리기 복습 영상
- 2단원에서 배웠던 이야기의 줄거리 간추리기입니다.
<활동2> ‘만복이네 떡집’ 책 내용 간추리기
- 국어 ‘가’ 교과서 22~23쪽
- 시간과 장소, 사건에 따라 간추려 봅시다.
2교시
09:30~10:10
(수학)
10. 인물의 마음을 알아봐요
재미있었던 일을 만화로 표현하기(1)
<활동1> 놓지마
- 교과서 298, 299쪽 만화 보기
<활동2> 재미있었던 일을 만화로 표현하기 1
- 영상을 보며 교과서 298~300쪽 정리하기
3교시
10:20~11:00
학기말 총정리
5단원 막대그래프
<들어가기 전에> 막대그래프는 정말 유용하죠?
어제 우리가 보았던 교통사고 영상에서도 그래프를 통해 우리에게 수치가 얼마나 큰지에 대해 알려주었어요.
오늘은 막대그래프 단원을 정리해봅시다.
<활동 1> 5단원 막대그래프 정리 ☜ 클릭
영상을 보며 5단원에서 배운 내용을 정리해봅시다.
<활동 2> 5단원 막대그래프 학습지 풀기
선생님이 나눠준 학습지를 풀어봅시다.
(문제가 잘 보이지 않는 사람은 여기 클릭!)
<활동 3> 학습지 답 확인☜ 클릭
채점하고 틀린 문제 다시 풀기!
4교시
11:00~11:40
(영어)
6.What Day Is It?
Read and Talk
Lesson6. 68-69쪽
오늘은 4학년 Lesson6 Read and Talk를 배워보도록 해요.
일~토요일까지 듣고 말할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https://youtu.be/KsNy6ehIwUE ☜ 클릭
2번 반복해서 보며 크게 따라 말하세요.
5교시
11:50~12:20
(미술)
6. 내가 만난 미술 작품
미술 작품과 미술가에 대해 알아보기
*준비물: 검은색 도화지 1장, 연필, 지우개, 크레파스(또는 색연 필)
<활동1> 반고흐 따라잡기 ☜ 클릭
영상을 보며 반고흐에 대해 알아보고 대표 작품인 `별이 빛나는 밤에` 를 따라 그려봅시다. 선생님이 나눠준 검은색 도화지에 그립니다.
<활동2> 반고흐의 다른 작품 알기 ☜ 클릭
영상을 보며 빈센트 반고흐의 생애와 작품들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봅시다.
**완성된 작품은 스케치북에 붙여 도화지가 구겨졌어도 괜찮아요. 보관하기 !
점심시간
12:20~12:50
6교시
12:50~13:30
하루 한 장 그림 그리기
캐릭터 그리기
*준비물: 스케치북, 연필, 지우개
<활동> 펭수 그리기 ☜ 클릭
영상을 보며 스케치북에 펭수를 따라서 그려봅시다.
비주얼씽킹을 연습하는 시간이라고 생각해주세요^^
알림장
오늘 할 일은 오늘 꼭 해주세요.
대충하다는 것보다 정성으로 해주길 바랍니다.
게임 중독 예방: https://youtu.be/lMf5uQ1ccKE ☜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