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학년 3반

남학생 13명

여학생 12명

 

소중하고 행복한 나, 너, 우리가 되길 바랍니다. 

소중하고 행복한 나, 너, 우리
  • 선생님 : 박지연
  • 학생수 : 남 13명 / 여 13명

6월 2일 화요일

이름 박지연 등록일 20.06.02 조회수 14

(62일 화요일)

학습내용

1교시

08:50~09:30

(국어)

7. 사전은 내 친구

사전에서 뜻을 찾아 낱말 사이의 관계 알기

<활동1> 뜻이 반대인 낱말알기 클릭

<활동2> 수아의 봉사 활동 이야기 읽기

-글을 읽고 국어 202~205쪽 정리하기

<활동3> 뜻이 비슷한 낱말 찾기 클릭

-영상 속 친구들과 함께 문제를 풀어봅시다.

2교시

09:30~10:10

(수학)

3. 곱셈과 나눗셈

몇십으로 나누어 볼까요

<활동1> 몇십으로 나누어 볼까요 클릭

수학 68~69쪽을 펴고 동영상 보며 학습하기

<과제> 수학 익힘 44~45쪽 문제 풀기마친 후 스스로 뒤쪽의 정답을 확인하여 채점하기틀린 문제 다시 풀기(개학 후 교과서 확인)

익힘책 문제 설명이 듣고 싶다면? 클릭

3교시

10:20~11:00

(수학)

3. 곱셈과 나눗셈

몇십 몇으로 나누어 볼까요

<활동1> 몇십몇으로 나누어 볼까요 클릭

수학책 70~71쪽을 펴고 동영상 보며 학습하기

<과제> 익힘책 46~47쪽 문제 풀기마친 후 스스로 뒤쪽의 정답을 확인하여 채점하기틀린 문제 다시 풀기(개학 후 교과서 확인)

익힘책 문제 설명이 듣고 싶다면? 클릭

4교시

11:00~11:40

(영어)

3. What time is it?

시각을 묻고 답하는 표현을 복습해보아요.

[Review] 영어 38~39

시각을 묻고 답하는 표현을 복습하기


[학습 내용] 지금 시각을 어떻게 물어볼까요? What time is it? (지금 시각은 몇 시인가요?) It’s 7’o clock. (지금은 7시입니다.) 오늘은 시각을 묻고 답하는 표현을 복습 해 보아요.


[영상 자료] https://youtu.be/2V26t1IEutg 클릭

영상을 보면서 다음 활동을 해보아요.

· 여러 나라의 시각을 알아보아요.

· 대화를 듣고 시각을 쓴 후, 알맞은 그림과 연결해보아요.

· 그림에 알맞은 어구를 골라 교과서에 써보아요.

5교시

11:50~12:20

(미술)

3. 느낌과 생각대로

생각열기

5, 6교시는 하나의 주제가 연결된 수업입니다.

<활동1> 3단원 도입영상클릭

-미술 18쪽에 나와 있는 나팔꽃을 표현한 미술 작품과 시, 노래를 감상해 봅시다.

점심시간

12:20~12:50

6교시

12:50~13:30

(미술)

3. 느낌과 생각대로

팝콘을 보고 떠오르는 느낌과 생각을 다양한 방법으로 나타내 보기

준비물: 미술 19, 스케치북, 색연필, 사인펜, 색종이, 가위,

-->없으면 색칠 도구만 사용 또는 스티커 등 다양한 재료 사용 가능합니다.

<활동2> 팝콘을 보고 떠오르는 느낌과 생각 표현하기클릭

-미술 19쪽과 영상을 보며 느낌과 생각을 다양하게 표현해봅시다.

참고: 340초 활동은 미술 19쪽 팝콘 그림에 직접 그림을 그리는 활동입니다.

*등교 개학하는 날(65일 금요일) 스케치북 확인합니다.

안내사항

-이번주 금요일에 학교에 오는 거 알고 있죠?^^
-과제 검사를 하니 과제를 잘 해주세요. 학교에 오면 이제 딱 한 곳의 문만 열려져 있어요. 조회대 앞 정문에서 4학년 3반 교실까지 어떻게 오는지 궁금하죠? 살펴볼까요~

어서와, 학교는 오랜만이지?(4학년 등교방법) 클릭

 

이전글 6월 3일 수요일
다음글 6월 1일 월요일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