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학년 3반

남학생 13명

여학생 12명

 

소중하고 행복한 나, 너, 우리가 되길 바랍니다. 

소중하고 행복한 나, 너, 우리
  • 선생님 : 박지연
  • 학생수 : 남 13명 / 여 13명

6월 1일 월요일

이름 박지연 등록일 20.06.01 조회수 12

학습내용

1교시

08:50~09:30

(국어)

7. 사전은 내 친구

낱말의 뜻 짐작하기

7단원은 사전을 활용하게 됩니다. 국어 시간에 준비하도록 합시다.

없는 경우는 인터넷 사전 활용 가능 네이버 사전 클릭

<활동1> 국어사전에서 낱말을 찾는 방법알기

-3학년 때 배운 내용입니다. 복습해 봅시다.

<활동2> 국어 194, 195쪽 읽기

-사전에서 삭막하다’, ‘협곡의 뜻을 찾아봅시다.

-뜻을 찾아 국어 194~195쪽 빈칸에 적어봅시다.

<활동3> 국어 196쪽 정리하기

-형태가 바뀌는 낱말과 형태가 바뀌지 않는 낱말을 구분해봅시다.

2교시

09:30~10:10

(체육)

2. 도전

투호놀이를 통해 도전의식 기르기

<활동> 투호 놀이 익히기 클릭

-다음 동영상을 시청하며 자신만의 투호를 만들고 투호놀이를 해 봅시다. 투호놀이를 통해 도전하고자 하는 의지를 길러봅시다.

<과제> 국민체조 등교 전까지 꼭 외우기 클릭

3교시

10:20~11:00

(영어)

3. What time is it?

시각을 묻고 답하는 표현을 따라 읽어보아요.

[4/4차시] 영어 36-37

[학습 문제] 시각을 묻고 답하는 표현을 따라 읽어보기


[학습 내용] 지금 시각을 어떻게 물어볼까요? What time is it? (지금 시각은 몇 시인가요?) It’s 7’o clock. (지금은 7시입니다) 오늘은 시각을 묻고 답하는 표현을 따라 읽어봅시다.


[영상 자료] 영상을 보면서 다음 활동을 해 봅시다.

<Read and Talk> 어구와 문장을 따라 읽기

<Read and Write> 대화를 듣고 낱말에 번호를 쓴 후, 알맞은 그림과 연결하기

<Chant> 알파벳 ‘d’ ‘t’를 챈트로 익히기 클릭

4교시

11:00~11:40

(도덕)

2. 공손하고 다정하게

(3차시. 예절 바른 생활을 위해 지혜롭게 생각해요)

예절 바른 생활을 위해 지혜롭게 생각하기

예절을 올바르게 지킨다는 것은 상대방의 입장에서 먼저 생각하고, 상대를 존중하고 배려하는 마음을 태도로 드러내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런데 친구들이나 사람들이 예절을 지키지 않으면 어떻게 될까요? 예절을 지키지 않으면 일어날 수 있는 문제를 알아보고, 해결 방법을 생각해 봅시다.

<활동1> 도덕 32예절을 지켜야지!’를 읽기

<활동2> 도덕 33내가 건우라면’, ‘내가 인섭이라면에 자신의 생각 적기

<활동3> 공공장소 예절 알기 클릭

<과제> 나의 행동 중 지키지 못한 예절을 찾아보고 바르게 지킬 예절을 댓글로 쓰고, 실천해 봅시다.

5교시

11:50~12:20

(국어)

7. 사전은 내 친구

낱말의 뜻 짐작하기

<활동1> 국어 197, 198쪽 정리하기

-형태가 바뀌지 않는 부분에 ‘ - 를 붙이면 기본형이 됩니다. 기본형이 무엇인지 잘 알게 되었나요? 사전에서 낱말의 뜻을 찾을 때는 기본형으로 찾아야 한답니다.

<활동2> 낱말의 뜻 짐작하기 클릭

-영상을 보고 교과서 199~201쪽 정리하기

<과제> [최첨단 과학, 종이] 이야기에서 자신이 찾은 낱말과 뜻을 댓글로 남겨봅시다.

안내사항

이번주 금요일에 학교에 오는거 알고 있죠?^^
건강한 모습으로 만나기 위한 안전 수칙 영상을 시청해봅시다.

https://www.facebook.com/chungbuk.edu/videos/290553271960506/ 클릭

 

이전글 6월 2일 화요일
다음글 5월 29일 금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