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학년 3반

남학생 13명

여학생 12명

 

소중하고 행복한 나, 너, 우리가 되길 바랍니다. 

소중하고 행복한 나, 너, 우리
  • 선생님 : 박지연
  • 학생수 : 남 13명 / 여 13명

9월 24일 목요일

이름 박지연 등록일 20.09.24 조회수 21

(924일 목요일)

차시 및 과목

단원

공부할 문제

학습내용

학년

시간

4-3

08:50

09:30

1

수학

수학

국어

과학

국어

09:30

10:10

2

수학

수학

국어

과학

국어

10:20

11:00

3

영어

체육

체육

사회

국어

11:00

11:40

4

도덕

창체

미술

사회

영어

11:50

12:20

5

사회

창체

미술

체육

음악

12:20

12:50

점심

30

12:50

13:30

6

음악

도서관 이용 시간(~10.11)

(3학년)

(4학년)

(1학년)

(2학년)

(5,6학년)

시간

- 아침시간:

3-1, 3-2

- 방과 후:

3-3, 3-4

- 아침시간:

4-1, 4-2

- 방과 후:

4-3, 4-4

- 1교시 쉬는 시간: 1-1

- 2교시 쉬는 시간: 1-2

- 3교시 쉬는 시간: 1-3

- 방과 후:

1-4

- 1교시 쉬는 시간: 2-1

- 2교시 쉬는 시간: 2-2

- 3교시 쉬는 시간: 2-3

- 방과 후:

2-4

- 아침시간:

5학년

- 방과 후:

6학년

기간

(7)

다음 주 월까지

다음 주 화까지

다음 주 수까지

다음 주 목까지

다음 주 금까지

유의

사항

- 10명씩 입실, 나머지 학생은 복도 발바닥 스티커에 맞춰서 대기

- 입실 시 마스크 착용, 손 소독

- 책 소독기에 반납

- 해당시간에 이용 불가한 학생은 쉬는 시간 및 점심시간 활용

알림장

*850분 선생님이 보내준 링크 클릭: 줌으로 접속해주세요.

김예경, 김주안, 박동균은 선생님이 보내주는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이용해 접속하세요. 나머지 친구들은 인터넷 링크를 누르면 돼요.

1교시

08:50~09:30

(과학)

식물의 생활

우리 생활에서 식물의 특징을 활용하는 사례를 알아보고, 식물의 특징을 활용한 생활용품 설계하기

교과서 22~23쪽을 폅니다. 영상을 보며 생활 속 식물들의 특징이 어떻게 활용되고 있는지 알아봅니다.

<활동1>살펴보기

생활 속 식물의 특징이 활용되는 곳(1) 클릭

생활 속 식물의 특징이 활용되는 곳(2) 클릭

실험관찰 12쪽을 폅니다.

<활동2> 정리하기

실험관찰 도움 영상 클릭

2교시

09:30~10:10

(과학)

식물의 생활

식물의 특징을 활용한 생활용품 설계하기

교과서 24~25쪽을 폅니다. 영상을 보며 생활 속 식물들의 특징을 활용한 생활용품을 설계하는 과정을 알아봅시다.

<활동1>어떻게 할까요?

식물의 특징을 활용한 붓고정대, 흘러내리지 않는 옷걸이 클릭

식물의 특징을 이용한 벌레잡이 도구 만들기 클릭

실험관찰 13쪽을 폅니다.

<활동2> 정리하기

실험관찰 도움 영상 클릭

3교시

10:20~11:00

(사회)

촌락과 도시의 생활 모습

도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 알아보기

교과서 28~30쪽을 폅니다.

<활동1> 도시의 문제점을 알아보자 클릭

교과서 28쪽 빈칸에 내가 생각하는 우리 도시의 문제점을 댓글로 써봅니다.

<활동2> 도시 문제의 해결방법을 알아보자 클릭

<더 공부하기> 학생인 우리가 할 수 있는 도시문제 해결 중 올바른 쓰레기 분리 배출법을 알아봅시다.

쓰레기의 올바른 분리배출 클릭

집에 있는 쓰레기를 분리수거해주세요. 오늘 쓰레기 분리수거 역할은 여러분입니다. 쓰레기 분리수거를 하고 분리수거하러 간 장소를 사진 찍어주세요. 인증샷^^

4교시

11:00~11:40

(사회)

촌락과 도시의 생활 모습

살기 좋은 촌락과 도시 만들어 보기

교과서 31~33쪽을 폅니다.

<활동> 살기 좋은 촌락과 도시 만들기 클릭

영상을 보고 나만의 방법으로 촌락과 도시를 만들어 선생님께 사진으로 전송합니다.

5교시

11:50~12:20

(체육)

2.도전

스포츠스태킹(6)을 통해 자신의 기록을 도전해봅시다.

준비물: 종이컵 12

<준비운동과 정리운동>

체육 활동을 하기 전과 후에 다음 체조를 하면서 면역력을 길러봅시다.

https://youtu.be/ew1Ph-oGBac 클릭

<활동> 체육 도전활동의 영역에 해당하는 스포츠 스태킹입니다. 다음 영상을 시청하며 스포츠스태킹을 충분히 연습하고 자신의 기록을 도전해봅시다.

https://youtu.be/OKeFGNrC_fE 클릭

점심시간

12:20~12:50

 

이전글 9월 25일 금요일
다음글 9월 23일 수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