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23일 수요일) |
차시 및 과목 | 단원 | 공부할 문제 | 학습내용 |
학년 시간 | 4-3 | 월 | 화 | 수 | 목 | 금 | 08:50 09:30 | 1 | 수학 | 수학 | 국어 | 과학 | 국어 | 09:30 10:10 | 2 | 수학 | 수학 | 국어 | 과학 | 국어 | 10:20 11:00 | 3 | 영어 | 체육 | 체육 | 사회 | 국어 | 11:00 11:40 | 4 | 도덕 | 창체 | 미술 | 사회 | 영어 | 11:50 12:20 | 5 | 사회 | 창체 | 미술 | 체육 | 음악 | 12:20 12:50 | | 점심 30′ | 12:50 13:30 | 6 | | | | | 음악 |
|
도서관 이용 시간(~10.11) | | 월(3학년) | 화(4학년) | 수(1학년) | 목(2학년) | 금(5,6학년) | 시간 | - 아침시간: 3-1, 3-2 - 방과 후: 3-3, 3-4 | - 아침시간: 4-1, 4-2 - 방과 후: 4-3, 4-4 | - 1교시 쉬는 시간: 1-1 - 2교시 쉬는 시간: 1-2 - 3교시 쉬는 시간: 1-3 - 방과 후: 1-4 | - 1교시 쉬는 시간: 2-1 - 2교시 쉬는 시간: 2-2 - 3교시 쉬는 시간: 2-3 - 방과 후: 2-4 | - 아침시간: 5학년 - 방과 후: 6학년 | 기간 (7일) | 다음 주 월까지 | 다음 주 화까지 | 다음 주 수까지 | 다음 주 목까지 | 다음 주 금까지 | 유의 사항 | - 10명씩 입실, 나머지 학생은 복도 발바닥 스티커에 맞춰서 대기 - 입실 시 마스크 착용, 손 소독 - 책 소독기에 반납 - 해당시간에 이용 불가한 학생은 쉬는 시간 및 점심시간 활용 |
|
알림장 *8시 50분 선생님이 보내준 링크 클릭: 줌으로 접속해주세요. |
1교시 08:50~09:30 (국어) 2. 마음을 전하는 글을 써요 글쓴이가 전하려는 마음 알기 <활동1> 마음을 담은 편지글 살펴보기 * 영상을 보며 내가 편지글을 읽어 본 경험을 생각해봅시다. * 교과서 66쪽을 정리해 봅시다. <활동2> 글쓴이가 전하려는 마음 알기(교과서 정리) * 영상을 보며 교과서 66~69쪽을 정리해 봅시다. <과제> 국어활동 12~13쪽 * 오늘 공부한 내용을 생각하며 국어활동 12,13쪽을 정리해봅시다. |
2교시 09:30~10:10 (국어) 2. 마음을 전하는 글을 써요 마음을 전하는 글을 쓰는 방법 알기 <활동1> 독립운동가 안창호 * 영상을 보며 안창호 선생님에 대해 생각해봅시다. <활동2> 안창호 선생님의 편지글 읽기 * 안창호 선생님의 마음을 생각하며, 교과서 70,71쪽의 편지글을 읽어봅시다. <활동3> 마음을 전하는 글을 쓰는 방법 알기(교과서 정리) * 영상을 보며 교과서 70~73쪽을 정리해 봅시다. |
3교시 10:20~11:00 (체육) 2. 도전 스포츠스태킹을 이해하고 기본동작 연습하기 ※준비물: 종이컵 12개 (오늘은 3개만 사용가능) <준비운동과 정리운동> 체육 활동을 하기 전과 후에 다음 체조를 하면서 면역력을 길러봅시다. https://youtu.be/ew1Ph-oGBac ☜클릭 <활동> 체육 도전활동의 영역에 해당하는 스포츠 스태킹입니다. 다음 영상을 시청하며 스포츠스태킹에 대해 이해하고 기본동작을 충분히 연습해 봅시다. https://youtu.be/753JIRKI43w ☜클릭 |
4교시 11:00~11:40 (미술) 8. 나의 특별한 경험 특별했던 경험을 표현한 작품 살펴보기 *준비물: 미술 교과서 46쪽 미술 교과서 46쪽을 펴주세요. <활동1> 경험을 표현한 작품 살펴보기 ☜ 클릭( 교과서 46쪽을 봅시다. 경험을 표현한 여러 가지 작품들을 살펴봅시다. 어떤 경험을 표현하였는지 보고 어떻게 표현했는지도 봅니다. <활동2> 특별했던 경험 떠올리기 나의 경험을 떠올려봅시다. 재미있었던 일, 특별했던 일, 등등 기억에 남는 경험이 무엇인지 떠올려봅니다. 어떤 경험이었는지, 그때의 기분은 어땠는지 생각해봅시다. 다음시간에는 떠올린 경험을 입체로 표현해보겠습니다. |
5교시 11:50~12:20 (미술) 8. 나의 특별한 경험 특별했던 경험을 입체로 표현하기 *준비물: 흰색 도화지1장, A4용지 1장, 색칠도구, 풀, 가위 먼저 위의 준비물을 꺼내줍니다. <활동1> 경험한 일 중에서 작품으로 표현하고 싶은 일을 떠올립니다. 지난 시간에 떠올린 경험도 좋고 새로운 경험을 떠올려도 좋습니다. 아래 세 가지를 생각해보세요. 1. 어떤 경험을 표현할 것인가요? 2. 그때의 기분은 어땠나요? 3. 제목은 무엇으로 정했나요? <활동2> 특별했던 경험을 입체로 표현하기 ☜ 클릭 영상을 보며 경험을 입체로 표현하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선생님은 바다에서 놀았던 경험을 떠올려 표현해 보았습니다. 여러분도 경험을 떠올려 표현해봅시다. ※주의사항※ 부채접기로 만든 바닥 부분의 색깔은 주제에 맞게 여러분이 사용하고 싶은 색을 사용하세요. <과제> 만든 작품은 사진을 찍어서 선생님께 전송하기 |
점심시간 12:20~12:5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