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학년 4반

아침처럼 밝고, 햇살처럼 따뜻한 3학년 4반

 

강선하 권세온 김규하 김민찬 김우종 

김정호 김주현 김한결 노예지 성기천 

손가연 손지민 송태권 양태운 여서현

유아영 은윤서 이도연 이미령 이상협

이승혁 임경진 정윤서 

박시아 이유미 이유지

 

아침처럼 밝고, 햇살처럼 따뜻한 3학년 4반 ♥
  • 선생님 : 정지영
  • 학생수 : 남 14명 / 여 12명

8월 28일 금요일 학습안내

이름 정지영 등록일 20.08.27 조회수 17

828일 금요일 학습내용

수업 전!! 학생 건강상태 자가진단 하셨나요?

자가진단 문자 링크 클릭완료 후 공부 시작합니다.

1교시-국어

학습문제: 이야기를 읽고 재미나 감동적인 부분 찾기 2

(국어 나 286~287)

1. ‘만복이네 떡집에서 재미나 감동을 느낀 부분을 찾아 써 봅시다.

- 2863. (1)번에 쓰세요.

- 만복이가 있으면 어디에든 아이들의 웃음꽃이 활짝 피었지.

- 만복이는 엄마가 간식으로 싸 준 소시지빵을 강아지한테 던져 주었어.

- 부끄러워하는 동환이의 마음을 알자 그러고 싶은 마음이 싹 사라졌어.

- 만복이는 은지한테 먼저 다가가서 말을 걸어 주었어.

- 너무 많네요. 여러분이 쉽게 찾아 쓸 수 있겠지요?

2. 그 부분에서 왜 재미나 감동을 느꼈는지 까닭을 말해 봅시다.

재미나 감동을 느낀 부분

까닭

만복이가 있으면 어디에든 아이들의 웃음꽃이 활짝 피었지.

걸핏하면 싸우고 욕해서 아이들이 매일 멀리한 만복이 일텐데, 재미있는 이야기를 해서 아이들과 다시 가까워지는 모습에 기뻤다.

만복이는 엄마가 간식으로 싸 준 소시지빵을 강아지한테 던져 주었어.

3. ‘만복이네 떡집에 나오는 인물의 말이나 행동을 보고 그 인물의 마음을 헤아려 봅시다. 2874번에 하세요.

인물의 말이나 행동

인물의 마음

만복이는 은지한테 먼저 다가가서 말을 걸어 주었어.

만복이는 어떤 마음에 은지한테 먼저 다가가 말을 걸어 주었을까요?

외로워하는 은지를 도와주고 싶어서 그런 거지요?

만복이는 엄마가 간식으로 싸 준 소시지빵을 강아지한테 던져 주었어.

만복이의 마음:

예전에는 만복이가 정말 싫었는데, 요즘에는 만복이가 좋아진단 말이야. 만복이도 나를 좋아할까?’

초연이의 마음:

4. ‘만복이네 떡집에 나오는 인물이 한 경험과 비슷한 경험을 떠올려 보고 이야기해 봅시다.

- 친구를 도와주고 기뻤던 일:

- 다른 사람을 오해했던 일:

- 친구에게 마음에 없는 말을 한 뒤에 후회했던 일:

2교시-수학

교과서 128-129

학습문제: 소수의 크기를 비교하기 1

1. 첫 번째 주사위 문제: 끈의 길이 비교하기

- 슬기와 지혜가 사용한 끈의 길이를 어떻게 비교할 수 있을까요?

(끈의 길이에서 0.1이 몇 개인지 비교해 봅니다.)

- 그림을 그려 슬기와 지혜가 사용한 끈의 길이를 비교해 볼까요?

󰋻슬기는 0.3m를 사용하였으므로 3칸 색칠해요.

󰋻지혜는 0.6m를 사용하였으므로 6칸 색칠해요.

0.30.13개이고 0.60.16개 이므로 지혜가 슬기보다 끈을 더 많이 사용했어요.

2. 두 번째 주사위 문제: 수직선을 이용하여 소수의 크기 비교하기

- 수일이와 도영이가 자전거를 타고 간 거리를 수직선에 나타내어 보세요.

󰋻수일: 1.9km를 갔으므로 1에서 0.9만큼 더 가면 됩니다.(0.119개가 되도록 나타내면 됩니다.)

󰋻도영: 2.4km를 갔으므로 2이서 0.4만큼을 더 가면 됩니다.(0.124개가 되도록 나타나면 됩니다.)

소수의 크기를 어떻게 비교 할까요?

- 자연수 부분의 크기를 먼저 비교합니다. 자연수 부분의 크기가 큰 소수가 더 큰 수입니다.

- 자연수 부준의 크기가 같을 경우, 소수 부분의 크기를 비교합니다.

3. 세 번째 주사위 문제 해결하기

4. 오늘 배운 내용 정리하기: 소수의 크기 비교하기

- https://www.youtube.com/watch?v=jbzdXT_tbFE

3교시-체육

학습문제: 코로나로 힘든 요즘, 집에서 할 수 있는 재미있는 저글링 배우기 3.

주의사항

1) 집에 있는 작은 공을 활용하거나, 뭉친 양말 등을 활용하여 연습해 봅시다.

2) 어렵다고 포기하지 않고, 처음부터 무리하지 말고 천천히 따라 해 봅시다.

3) 집에서 심심할 때, 종종 연습하며 발전하는 스스로를 지켜봅시다.

1. 저글링 수업을 하기 전, 어깨와 목을 풀어주는 체조를 해 봅시다.

동영상 : https://www.youtube.com/watch?v=eqDY2aW0GhQ

2. 3개로 하는 저글링을 단계별로 익혀가며 성공해 봅시다.

https://www.youtube.com/watch?v=CO6hNETMehE

동영상을 보며 중간 중간 단계별로 영상을 정지시키고, 천천히 따라 해 봅시다.

잘 안될 수도 있지만 끈기 있게 노력하는 것을 배우는 것도 중요합니다!

4교시-미술

학습문제: 집안 물건으로 실루엣 그림 표현하기

여러분의 집안에는 어떤 물건들이 있나요?

도화지에 표현할 만한 물건들을 모아 실루엣 그림을 그리고 맞추기 놀이를 해볼까요?

[영상 자료]

<집안 물건으로 실루엣 그림 표현하기> 수업과정 및 작품 제작 동영상

https://www.educolla.kr/bbs/board.php?bo_table=HADA_HADA&wr_id=468&sca=%EB%AF%B8%EC%88%A0%ED%91%9C%ED%98%84%ED%99%9C%EB%8F%99

[과제]

가족과 함께 실루엣 그림을 그리고 서로 맞추기 놀이를 해 보세요.

5교시-창의적체험활동

학습문제: 학급 협의 (전염병 예방 교육)

1. 다음 노래를 듣고 따라 불러보세요.

https://www.youtube.com/watch?v=EM3sqMwR2VU

2. 여름 방학 동안 코로나19예방을 위해 내가 노력한 것이 있다면 두 가지만 말해보세요.

3. 다음 동영상을 시청하세요.

https://www.youtube.com/watch?v=awqdBU7F3GU

4. 코로나19를 예방하는데 있어서 영웅이 따로 있을까요?

누구나 영웅이 될 수 있습니다. 코로나19를 예방하기 위한 영웅이 되기 위해 내가 할 수 있는 일은 무엇이 있을까요? 세 가지만 말해봅시다. (거창한 것이 아니어도 좋아요.)

5. 다음 동영상을 시청하세요. (이미 예전에 본 동영상이지만 다시 한 번 보면서 마음속에 새겨넣어요.)

https://www.youtube.com/watch?v=nevWeB0ASdM&t=207s





이제 주말이네요.

코로나 19 확산이 점점 심해지고 있습니다.

집 안에서 안전하게 가족들과 시간을 보내요!

월요일 원격수업으로 만나요^.^


이전글 비밀글 Just in case
다음글 8월 27일 목요일 학습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