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학년 2반


늘 웃음이 가득한 착하고 사랑스런 둘리반 친구들!! 서로서로 잘 도와주고 양보하고 사이좋게 지내는 예쁜 마음을 가지고 이런 말을 자주 사용하는 어린이가 되어요.

* 고맙습니다.(감사)        * 미안합니다.(반성)   * 덕분입니다.(겸손)

* 제가 하겠습니다.(봉사) * 네 그렇습니다.(유순) 

언제나 좋은 생각만 하고 칭찬을 많이 하는 예쁜 어린이가 됩시다.


..........☻우리들의 약속 ☻..........

☞ 즐겁게 공부해요.      ☞ 웃으며 인사해요.     ☞ 약속을 잘 지켜요.

☞ 자신 있게 발표해요.  ☞ 칭찬을 많이 해요.    ☞ 서로 도와줘요.



서로서로 칭찬을 많이하는 둘리 반
  • 선생님 : 김소연
  • 학생수 : 남 12명 / 여 11명

종이를 사랑하는 10가지 방법

이름 김복희 등록일 16.04.03 조회수 13

만약 나무가 없다면 어떻게 될지 상상하여 봅시다.

앞으로 식목일 (4월5일)을 어떻게 보내야 할지 생각해 봅시다.

종이를 사랑하는 10가지 방법

► 1. 보지 않는 신문 잡지 구독하지 않기.

1년 동안 신문은 원목 한 그루와 맞먹는다. 신문은 사무실에서 함께 보거나 인터넷으로 정보를 얻자.

► 2. 주방용 종이 타올 대신 행주를!

물기있는 것은 행주로 닦고 기름기는 신문지로 닦으면 굳이 종이 타올을 쓰지 않아도 된다.

► 3. 화장지 사용 절반으로 줄이기.

손수건 가지고 다니기. 화장지를 평소 절반만 쓰는 연습을 하자. 웬만한 건 걸레로 닦고 손수건을 사용하자.

► 4. 다시 쓰기.

이면지, 광고 전단, 통지문 뒷면을 전화 메모 용지, 반찬거리 메모 용지로 한 번 더 쓰자. 서류봉투 다시 쓰기. 튼튼한 종이라 조금만 조심하면 몇 번이고 다시 쓸 수 있다. 봉투를 만들 때 다시 사용 가능하도록 주소란을 여러 개 만드는 것도 좋은 방법.

► 5. 일회용품 안 쓰기.

일회용 나무젓가락, 종이컵 따위는 아예 쓰지 말자.

► 6. 프린터 출력 단추를 누르기 전에 다시 생각하기.

꼭 출력해야 하는 건지, 필요한 부분만, 분량만 하고 있는지. 3초만 다시 생각해도 아낄 수 있는 종이가 많다. 내가 하는 일이 나무 한 그루 벨만한 가치 있는 일인지 생각해 볼 것.

► 7. 청구서 줄이기.

각종 요금이나 회비는 자동이체로 바꾸고 사용내역서를 인터넷으로 받아볼 수 있도록 하면 줄줄이 버려질 종이를 많이 구할 수 있다.

► 8. 아이들의 학용품 쓰는 습관 바로잡기.

공책은 끝까지 쓰고 남는 부분은 잘라서 연습장으로 쓴다. 다 쓴 종이로 재활용 물건을 만들어 보는 것도 재미있다.

► 9. 재생용지 사랑하기.

재생지로 된 제품을 선택한다. 재생지 사용을 지금보다 많이하면 아까운 나무를 베는 양이 훨씬 줄어들 수 있다. 폐지로 새 종이를 만들게 되면 나무로 만드는 것보다 에너지 소비가 30-40% 줄어 들고, 종이생산과 관련한 공기오염을 95% 가까이 줄일 수 있다.

► 10. 모든 종이는 분리 수거!

찢어지지 않는 종이는 비닐 코팅이 된 것이니 잘 분리해야 한다. 재활용 안됨.

이전글 교내 과학 상상화 그리기대회
다음글 제71회 식목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