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담초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아가모를 실천하자 (5학년 1반 김수빈)
작성자 강혜선 등록일 10.06.29 조회수 49

  아가모는 아끼고가르고 모으고 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끼고는 자원을 아끼는 것이고 가르고는 분리수거를 하는 것입니다. 또 모으고는 저축을 하는 것 입니다. 양치 할 때에도 컵에 받아서 하고 세수 할 때도 받아서 하면 물을 아낄 수 잇습니다. 쓰레기를 버릴 때 분리수거를 하여 버리는 것도아가모 입니다. 작은 옷도 아는 이웃에게 물려 주는 것입니다.

  며칠 전 학교에서 우유곽으로 연필 꽂이를 만들었습니다. 지금도 연필꽂이 안에 연필과 지우개가 담겨 있습니다. 이렇게 재활용을 하여 만들었는데 나에게 필요한 물건이 완성 되었습니다. 요즘 아이드은 바닥에 10원이 떨어져 있으면 줍지 않는다고 합니다. 이 정도로 돈의 가치를 모르고 있다는 것이빈다. 나는 지금 용돈을 모으고 있습니다. 돈을 엄마께 맡겨 통장에 넣어두는데 통장에 돈이 많아 질 때마다 기분이 좋아집니다. 티끌 모아 태산이라는 말이 잇스니다. 작은 것도 모으면 큰 것이 된다는 뜻이지요. 10원도 모으면 100원이 되고 또 모으고 모으면 10000원도 될 수 있습니다. 작은 것도 눈여겨 보면 활용할 수있게 됩니다. 이제부터라도 아껴서 생활하는 습관을 들여야겠습니다.  ㄴ다도 사촌 언니에게 옷과 신발을 물려 받고 있습니다.어차피 작으면 버릴 것이므로 물려받는 것이 경제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앞으로 물을 물 쓰듯이 한다면 더러운 물을 마셔야 할 날도 올 수있다고 합니다.  지금 물을 아껴야하는 데 우리는 물을 낭비 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물을 낭비하지 말고 아껴써야합니다. 우리 모두 아가모를 실천하여 자원을 아껴야겠습니다.

이전글 '아가모 운동' (5학년 4반 오정현)
다음글 일상 생활의 아가모<5학년 1반 박상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