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문중학교 로고이미지

클럽활동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2016학년도 동아리활동 운영 계획


1. 목적

. 다양한 자기표현의 기회를 제공하여 학생의 개성과 창의성을 계발신장하고, 건전한 취미를 가지게 하여 자아실현을 돕고 여가시간을 잘 활용할 수 있게 한다.

. 공동체 활동을 통해 중학생들의 다양한 욕구를 건전한 방향으로 유도하고, 의사소통 능력을 신장하여 민주적 공동체의 일원이 될 수 있게 한다.

. 학생의 자주적인 실천 활동을 중시하여, 공동 협의하거나 학생 자신의 힘으로 활동 계획을 수립하고 역할을 분담하게 하여 책임감과 협동심을 신장시킨다.

. 학생 중심의 실험, 실습, 토론, 탐구활동을 통해 끼와 재능을 발견하고 자기주도적인 문제해결능력 발달에 기여한다.

 

2. 운영 방침

. 동아리활동을 통하여 학생들 개개인이 가지고 있는 개성과 소질을 계발하고 창의성을 신장할 수 있는 부서가  편성되도록 한다.

. 학생들의 진로와 흥미를 고려하여 알맞은 계발 활동반이 편성될 수 있도록 동아리 활동의 내용, 방법, 관련 시설 등에 관한 정보를 충분하게 제공한다.

. 지역과 학교의 독특한 문화 풍토를 고려하여 특색 있고, 융통성 있게 운영한다.

. 지구촌 환경에 관한 문제를 바르게 인식하고 환경 보전을 위한 구체적인 실천 능력을 개발하기 위한 활동을 기획한다.

. 동아리활동의 각종 프로그램을 활성화시키기 위하여 교내외의 인적 자원, 물적 자원을 적극 활용한다.

 

3. 반 편성 내용

   동아리 활동 반별 지도 교사 및 활동 장소

활동반

지도교사

활동장소

인원

1

영화토론반

임수정

도서실

8

2

과학탐구반

김나영

과학실

12

3

환경토론반

임수정

3학년 교실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