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예성여자고등학교 로고이미지

공지사항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2021학년도 음악중점반을 지원하려는 학생들에게...
작성자 최은희 등록일 20.11.20 조회수 1257

안녕하세요.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하여 면접전형 없이 입학이 이루어지는 만큼,

음악중점반을 지원하려는 학생들에게 학교 생활에 대해 안내하고 선택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이 글을 적습니다.

 

일단, 음악중점반은 음악 과목(전공안내 참고)을 중점으로 교육과정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음악에 대한 진로를 갖고 음악 관련 학과에 진학하고자 하는 학생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

 

고등학교 3년이라는 시간은 앞으로의 나의 인생에서 아주 중요한 시기입니다.

이 시간을 어떻게 보내는지에 따라 모든 나의 인생이 결정되는 것은 아니겠지만,

진로 목표를 형성하고 열심히 치열하게 살았던 시간은 충분히 앞으로 나의 인생에 큰 원동력이 되어 줄 것입니다.

 

그 중요한 시기에 음악중점반에 입학하여 매우 보람된 시간으로 보낼 것인지,

나의 진로와 다른 분야의 학습을 하며 다시 돌아오지 않는 안타까운 시간으로 보낼 것인지,

고등학교 선택 전에 나의 진로에 대해 충분한 고민을 해보길 바랍니다(입학시, 충주 관내 일반과정 고등학교로의 전학 불가).

 

 

 

음악중점반에서 꿈을 실현하고자 한다면...

1. 자기주도적으로 음악 분야의 꿈과 끼를 살리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여야 합니다.

  

- 다양한 음악 실기 위주의 학습(전공, 공연, 합창, 합주 등)이 이뤄지는 만큼 적극적으로 자신의 진로 방향을 뚜렷하게 세워 실기 및 학습에 전념 해야함.

 

- 전공을 살린 동아리 및 음악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음악적 역량을 키울 수 있어야 함.

 

2. 공동체 생활에서 타인을 존중하고 소통과 배려를 할 수 있어야 합니다.

 

- 3년 동안 같은 학급 생활을 하므로, 인성과 교우관계가 좋아야 함.

 

- 문제나 대립의 상황의 경우, 슬기롭게 대처하고 문제를 해결할 수 있어야 함.

 

 

 

위와 같이 본인이 정말 음악에 관심이 있고 음악 관련 진로를 갖고 있는지, 공동체에 어울리는 인성을 함양하고 있는지, 

잘 생각하고 고민하여 음악중점반에 지원하시길 바랍니다.

 

음악을 좋아한다면, 누구든지 음악중점반의 문은 활짝 열려 있습니다

2021년도에 아름다운 여러분들을 만나길 바랍니다.

 

환영합니다.

 

 

 

문의: 음악중점반 연구실 ☎ 043-870-1980 

 

   

이전글 2021. 음악중점반 마스터 클래스 실시
다음글 2020학년도 실기강사 음악회 참가 신청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