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초등학교 로고이미지

가정통신문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고대영 작가와의 만남
작성자 김미령 등록일 17.07.06 조회수 142
첨부파일

7월 6일 운동초등학교에 유명한 동화작가님이 찾아오셨습니다.


우리학교는 올해  충청북도중앙도서관에서 학교 독서교육 활성화 지원을 목적으로 실시하는2017. 찾아가는 학교 독서교육」에 선정되어 아이들이 좋아하는 그림책 `지원이와 병관이` 시리즈의 저자인 고대영 작가를 초청해 작가와의 만남 시간을  진행한 것입니다.

고대영 작가는 어린이책 전문 출판사인 길벗어린이에서 오랫동안 편집주간으로 활동했고, `지하철을 타고서`, `용돈 주세요`, `손톱 깨물기`, `두발자전거 배우기`, `거짓말`, `집안치우기` 등 다수의 작품을 집필했습니다


고대영 작가님은 `그림책은 어떻게 만들어지나?`라는 주제로 책이 만들어지는 과정에 대해 설명해주셨고, `지원이와 병관이` 시리즈 탄생의 숨은 이야기 및 작품세계 등을 소개해주셨습니다. 그리고 질문 답변시간을 통해서 학생들의 궁금증을 해소해주셨습니다. 마지막으로 도서관에서의 싸인회가 있었는데  전교생이 작가님의 싸인을 받고 즐거워했습니다.


어린이들이 실제 작가를 만나는 것은 쉽지가 않은데 이번 고대영 작가와의 만남을 통해 책을 만드는 과정과 만들어진 책의 뒷이야기를 들음으로써 그 책에 대한 관심을 더 높일 수 있었고, 궁극적으로 독서에 더 많은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이전글 운동 독서축제 운영
다음글 텃밭과 운동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