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수초등학교 로고이미지

가정통신문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2023. 교원능력개발평가 평가문항 의견 수렴 안내
작성자 소수초 등록일 23.07.10 조회수 91
첨부파일

안녕하십니까? 행복한 소수교육공동체를 위하여 마음을 함께 모아주시는 학부모님께 감사드립니다. 본교에서는 2023학년도 교원능력개발평가 시행에 앞서 학생 의견조사와 학부모 만족도조사 문항 선정과 관련하여 학생 및 학부모님의 의견을 수렴하고자 합니다.

함께 보내드리는 학생 만족도조사(의견조사) 및 학부모 만족도조사 문항 예시안을 읽어보시고 문항의 이해나 지표와의 적합성 등 평가 문항과 관련된 문의나 의견이 있으신 경우, 714()까지 작성하여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보내주신 의견은 교원능력개발평가 평과관리위원회를 통하여 문항 선정 기초자료로 활용되며, 자세한 일정 및 평가 참여 방법은 평가시기에 맞춰 다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2023학년도 교원능력개발평가 개요

구 분

주 요 내 용

목 적

교원 전문성 신장을 통한 공교육 신뢰 제고

평가 대상

소수초 재직 교원(, 2개월 미만 재직교원은 평가대상에서 제외)

 

평가 종류/

평가참여자

학생

만족도조사

4학년~6학년 학생: 지도를 받는() 학생 모두

1~3학년 학생과 평가개시일 기준 2개월 미만 재학한 학생은 제외

학부모 만족도조사

1학년~6학년 학부모: 지도 받는() 학생의 학부모

2개월 미만 재학한 학생의 학부모는 평가참여자 제외

학부모는 본인이 희망하는 교원에 대해서만 만족도 조사 실시

평가 시기

20231016()~1031()

평가 방법

- 5단척도 체크리스트 문항과 자유서술식 응답 병행

학생만족도조사(4~6학년)는 체크리스트가 아닌, 서술형 3문항으로 구성

- 온라인 평가(PC 또는 모바일 기기) 참여 방식

 

2023. 7. 10.

 

소 수 초 등 학 교 장

 

­­­­­­­­---­­­­­­--­­­­­­­­­­­­­­­­­­­자르는 선­­­­­­­­­­­­­­­­­­­­­­----­---­­­­­­­­­­

 

- 2023학년도 교원능력개발평가 평가문항 관련 의견 제출서 -

 

평가지 종류

학생의견 조사용( ), 담임교사용( ), 특수교사용( )

평가 문항 선정 의견(수정ㆍ보완할 내용이 있을 경우)

 

 

소수초등학교장 귀하

 

 

2023. 학생 만족도조사(의견조사) 및 학부모 만족도조사 문항 예시안

학부모 만족도조사 서술형 문항(예시)

영역

서술형 문항 예시

학습지도

(일반교사)

(특수교사)

선생님의 수업활동 중 내 자녀의 학습에 가장 도움이 된 수업이나 활동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지난 1년간 자녀의 학습에 도움이 되는 수업은 무엇이었으며 그 이유는 무엇인지 적어주세요.

자녀가 학교 학습, 교사의 수업 활동 등에 대해 언급했던 내용 중 특별히 기억나는 것이 있나요? 있다면 그 언급한 내용에 대한 학부모님의 의견을 적어주세요.

자녀의 학업과 관련해서 선생님께 하시고 싶은 말씀이 있으면 적어주세요.

생활

지도

일반

교사

선생님의 생활지도 중에서 자녀에게 가장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하는 점은 무엇인가요?

선생님의 생활지도를 통해 자녀의 학교생활, 진학(진로), 교우관계 등에서 긍정적으로 변화된 부분이 있으면 자유롭게 적어주세요.

자녀에게 더 상담을 해주면 좋겠다고 생각하시는 분야가 있으신가요?

선생님의 생활지도에서 개선되었으면 하는 점이 있으시면 적어주세요.

특수

선생님의 생활지도 중에서 자녀에게 가장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하는 점은 무엇인가요?

선생님의 생활지도를 통해 자녀의 학교생활, 진학(진로), 교우관계 등에서 긍정적으로 변화된 부분이 있으면 자유롭게 적어주세요.

선생님의 기본생활습관 지도 중에서 자녀에게 가장 도움이 된 것은 무엇입니까?

자녀의 학교생활 적응을 위해 선생님께 부탁드리고 싶은 내용이 있으면 적어주세요.

2. 학부모만족도 조사 (5단척도 체크리스트 5문항)

담임교사 및 전담교사(예시)

영역

평가 요소

평가 지표

평가문항

학습지도

수업 실행

학습환경 조성

선생님은 자녀가 즐겁게 수업에 참여할 수 있는 학습분위기를 조성합니다.

학습지도

평가 및 활용

평가결과의 활용

선생님은 평가 결과를 토대로 자녀 수준에 맞는 학습과제를 제시합니다.

생활지도

상담 및 정보 제공

개별학생 특성 파악

선생님은 평소 자녀가 바른 인성을 키울 수 있도록 관심을 갖고 지도합니다.

생활지도

문제행동예방 및 지도

학교생활적응 지도

선생님은 자녀가 원만하게 학교 생활을 하도록 지도합니다.

생활지도

생활습관 및 인성지도

기본생활습관 지도

선생님은 자녀가 바른 기본 생활 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지도합니다.

특수교사(예시)

영역

평가 요소

평가 지표

평가문항

학습지도

수업 준비

개별화 교육계획 수립 및 운영

선생님은 학생의 특성에 맞는 개별화 교육계획 수립을 하고 운영하십니다.

학습지도

수업 실행

교사ㆍ학생 상호작용

선생님은 학생과 활발한 의사소통을 위해 노력하십니다.

학습지도

평가 및 활용

평가내용 및 방법

선생님은 자녀가 배운 내용을 중심으로 평가를 합니다.

생활지도

사회생활지도

기본생활지도

선생님은 자녀가 기본생활습관이 형성되도록 지도합니다.

생활지도

사회생활지도

통합교육관련지도(특수학급)

선생님은 담임선생님과 협력하여 자녀교육활동을 실시합니다.


 

 


이전글 제 1회 한운사 추모 청소년 문학상 행사 안내
다음글 사이버폭력 예방교육 가정통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