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촌중학교 로고이미지

상담안내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키는 키우고 몸무게는 팍 줄이고 싶어요
작성자 상촌중 등록일 09.06.08 조회수 227
<질문>

키는 175정도, 몸무게는 23kg으로 줄이는 방법 없을까요?
제가 요즘 다이어트를 하는데 배, 허벅지, 종아리 팔뚝살 등 다 빠지는 방법 다 찾아보았는데 계속 운동을 하는 것은 귀찮아요. 쉽게 살 빠질 수 있는 운동은 없나요?
제가 고민되는 것은 다음의 세 가지예요.
첫째, 운동을 하려면 자꾸만 귀찮아진다.
둘째, 부모님이 말리신다.
셋째, 나는 반끼만 먹으려고 하는데 부모님께서 더 먹으라고 하신다.
먹을 거에 자꾸만 휘말리는 저 어떡해 해야할까요?


<답변>

안녕하세요? 서울시청소년상담지원센터입니다.
키는 175cm에 몸무게 23kg이 되는 방법을 문의한 것을 보면 **님이 살을 빼고 싶은 강한 열망을 가지고 있는 것 같아요. **님이 얼마나 진지한 마음이었는지는 모르겠지만 최근 베이징 올림픽에 참가한 작고 마른 여자체조선수 조차도 몸무게가 33kg은 나간다고 하더라구요. 그 이야기를 듣고도 사람들이 매우 놀랐는데 23kg은 어떻게 나온 숫자일까요? 실제로 체중이 어느 정도를 나가고 있는지 궁금하네요.

배, 허벅지, 종아리와 팔뚝의 살들이 빠지는 운동을 하려고 해보았지만 자꾸 귀찮아지게 되며, 부모님은 다이어트를 말리고 계시면서 **님의 밥량을 늘리라고 하시는군요. **님은 살을 더 빼야 한다고 생각하는 반면 부모님은 그 일로 걱정이 되고 계신 듯 하네요. 혹 **님에 대해서 가깝게 지내는 친구나 주변에 계신 분들은 어떤 말씀을 하고 계신가요?

다이어트가 **님의 삶의 질을 높이고 행복한 생활을 돕는 등 긍정적이고 좋은 영향을 미칠 수 있으려면 먼저 자신의 체중이 객관적으로 어느 정도인지를 정확히 안 후에 그에 맞는 적절한 운동이나 식이요법을 이용하는 것이 안전하고 좋을 거예요. 보통 자신의 신장에서 100을 뺀 수에 0.9를 곱했을 때 표준체중이라고 하지요. 또는 여자의 표준 체중을 신장(m, 예,170 경우 1.7) * 신장 * 21(남자의 경우 22)을 하여 구하기도 해요.

실제로 보통 사람들이 볼 때는 매우 마른 체형임에도 불구하고 자신은 만족하지 못하여 계속 음식을 거부하는 여학생들도 있어요. 그러나 청소년시기의 적절한 영양섭취가 되어지지 않을 때 제대로 신체발육이 되어지지 않고 성인이 되어 여러 가지 병이나 문제를 가져오게 될 수 있기 때문에 이 시기에 균형 잡힌 충분한 식사와 수면, 운동 등이 꼭 필요해요.

**님. 쉽게 다이어트가 되는 방법은 부작용이나 요요현상이 나타나기 때문에 도리어 건강을 해칠 수 있어요. **님이 자꾸만 운동이 귀찮아지는 것도 **님에게 적절한 운동이 되지 못하고 있기 때문일 수 있지요. 전문병원이나 건강센터를 찾아서 자신의 신체 상태를 정확히 측정해 보고 **님이 원하는 체형을 만들기 위해서는 어떤 운동이 필요한지 자세한 상담을 받아 보기 바래요. **님의 의지라면 충분히 여성의 부드럽고 아름다운 체형을 만들어 갈 수 있을 거예요. 그리고 전문적인 지도와 훈련을 통해서 건강을 지키고 생활의 만족도 높아지게 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이전글 가슴이 너무 커요.
다음글 저 왕따가 됐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