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송고등학교 로고이미지

진로관련 자료실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93일간의 지구촌 해양축제” 여수세계박람회
작성자 송원호 등록일 12.03.16 조회수 211

여수세계박람회는 ‘ 살아있는 바다, 숨쉬는 연안’ 이라는 주제로 금년 5월 12일부터 8

월 12일까지 93일간 개최되는 BIE(국제박람회기구) 공인박람회 입니다.

 

세계 106개국이 참가하고 UN을 비롯한 10개 국제기구 가 참여하는 여수세계박람회는

50만 명 외국인 을 비롯하여 1천만 명 이상의 관람객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여수세계박람회 올림픽, 월드컵 함께 세계 3대 지구촌 축제 중 하나 CNN,

론리플래닛 등 해외 언론들이 지구상에서 올해 꼭 가봐야 할 여행지의 하나로 선정하였으며, 우리나라에서는 1993년 대전엑스포에 이어 19년 만에 열리는 세계박람회 입니다.

여수세계박람회는 세계 최초의 바다 위 전시관인 주제관, 106개 국가 참가하는 국제관 등 23개 전시관과 각종 체험시설 , 국내 최대 아쿠아리움 등을 통해 ‘바다’와 관련된 전시 선보이며, 세계에서 가장 큰 소리를 내는 파이프오르간 ‘스카이타워’ , 첨단 해양문 화 예술관인 ‘엑스포 디 지털 갤러리(EDG)’ 등의 볼거리가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특색 있는 남도 음식을 저렴하게 맛볼 수 있는 38개 의 식당, 106개 참가국의 음식 등 먹을거리, K-POP 공연을 포함한 1일 90여회(총 8,000여 회)의 문화예술 공연과 Big-O 분수 및 멀티미디어쇼 등 즐길거리 수산체험장, 에너지파크 등이 있어 자라나는 어린이들의 현장체험 교육 프로 그램 으로 최고의 조건을 갖추고 있습니다.

 

수세계박람회 입장권은 어떤 엑스포보다도 저렴하며, 입장권 하나로 아쿠아리움을 포함 모든 전시관과 공연을 두루 관람하실 수 있습니다.

단체로 입장권을 구매하게 되면 20% 할인 혜택이 있으며, 2012년 4월까지 구매할 경 우 추가로 5%를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여수세계박람회는 관람객을 위한 편의시설을 확충하여 우천, 폭염 시에도 편하게 박람회를 즐길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 하고 있습니다.

관람객들이 기다리지 않고 편하게 볼 수 있도록 전시관 예약제 를 도입하며, 회장 내 수 많은 전광판과 키오스크는 물론 휴대전화 앱을 통해 다양한 정보를 쉽게 접할 수 있을 것입니다.

 

19 년 만에 우리나라에서 다시 개최되는 여수세계박람회.

93일 기간 중 박람회를 기는 것은 물론 여수세계박람회 조직위가 추천하는 풍광 좋고 인심 좋은 73개의 다양한 여 행 코스를 이용하여 다시없는 좋은 추억을 가득 만드시길 바랍니다.

이전글 제4회 삼국유사 골든벨 대회 참가 안내
다음글 청소년 생명사랑 사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