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평초등학교 로고이미지

이전년도 소식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약을 안전하게 보관해요
작성자 강정애 등록일 18.11.09 조회수 122
첨부파일

묶음 개체입니다.

약물 오남용 예방교육

 

1. 직사광선을 피하고 습기가 없는 그늘진 곳에 보관해야 합니다. 직사광선과 습기는 약 색깔, 효능을 변질시켜 제 2의 질병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2. 제약회사, 약국의 원래 포장 그대로 보관해야 합니다. 제약회사나 약국에서 그 약에 가장 적합한 보관법을 고려해 포장한 것입니다. 특히 위에서 눌러 빼내는 방식의 포장에 들어있는 알약은 되도록 뜯지 말고 판을 잘라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3. 가루약은 환자 본인만 빨리 먹어야 합니다. 가루약은 기름종이에 간이로 보관하기 때문에 사용 기한이 짧기에 2주 안에 먹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환자의 연령, 질병 상태를 고려해 필요한 용량을 계산해 놓은 것이므로 가족 간 나눠 먹어서는 안됩니다.

4. 시럽은 실온 보관하고 빨리 먹어야 합니다. 시럽을 냉장보관하면 침전물이 생겨 약 효과를 떨어뜨릴 수 있습니다. 사용기한은 1~2주 정도 이니 빨리 먹도록 합니다.

5. 연고, 안약, 좌약의 사용기한은 2년이나 개봉하면 6개월로 줄어들게 됩니다. 안약, 귀약 등은 입구 부분을 알콜로 잘 닦아주면 변질을 막을 수 있습니다. 좌약은 개봉 후 한 달 정도 지나면 버리는 것이 좋습니다.

 

 

남평초등학교병설유치원

이전글 빨간 모자야 조심해 뮤지컬 관람
다음글 금연 구강(불소도포) 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