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수초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금품수수에 대한 청렴교육 안내장 발송
작성자 내수초 등록일 09.03.31 조회수 237
 

학부모님께 올립니다


  파릇파릇한  새싹이 돋아나고 여러 가지 꽃들이 고개를 내미는 계절입니다.

  새 학기가 시작되면 담임교사는 새로운 인연을 만나는 설렘과 기대로 벅찹니다.

저는 올해의 학급 경영 방침을 능력과 품성이 조화를 갖춘 인격체를 기르는 것으로 정했습니다.  미래사회의 주역으로 살아가기 위해서는 전문적인 지식과 교양을 갖추는 것이 무엇보다 소중합니다. 귀댁 자녀를 사교육에 의존하지 않고도 학교에서 충분히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가르치고, 민주시민으로 성장하는 데 밑거름이 될 수 있는 품성을 길러 주겠습니다. 능력과 품성이 조화를 이룰 때 교양을 두루 갖춘 사람으로, 가슴이 따뜻한 사람으로, 더불어 살 줄 아는 사람으로, 사람다운 향기가 있는 사람으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본교에서는 가정에 경제적 부담을 드리지 않고, 단위학교를 효율적으로 경영함으로써 교육 경쟁력을 제고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일부 계층과 학부모님들께서는 여전히 학교에 대한 신뢰가 부족한 것 같습니다.


  이에 우리 학교에서는 촌지 없는 학교를 만들어 가정과 학교가 서로 신뢰하고 존중하는 풍토를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교사로서 자긍심을 잃지 않고 품위와 명예를 지킬 수 있어야 학교교육도 반듯하게 바로설 수 있습니다. 자녀를 바르게 키우고, 제자를 자랑스럽게 가르칠 수 있도록 한마음으로 협조해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환절기에 건강 조심하시고, 댁내 두루 평안하시길 바랍니다.   


2009.  3. 31 .


내수초등학교 ○학년 ○반


담임교사  ○ ○ ○  올림

교    장  민 광 기  올림

▣ 촌지 신고센터

 -  충청북도교육청 홈페이지(www.cbe.go.kr) / 열린마당 / 신고센터 /

    클린신고 센터

 -  전화 신고 : 충청북도교육청 공보감사담당관실 : (043) 290-2081 ~ 6

이전글 공무원행동강령
다음글 공무원행동강령 업무편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