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의중학교 로고이미지

동문회 소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존경하는 "문중" 선후배 동문여러분!

 

  저는  문의중학교 총동문 회장 윤상은입니다.

  저로서는 개인적 영예에 앞서 무거운 책임감을 느끼면서, 동문 모두의 기대에 어긋나지 않도록 소임 완수에 최선을 다할 것을 굳게 다짐합니다.  여러분께서도 잘 아시는 바와 같이 문의중학교는 1951년 개교 이래 그간 67회 8,123명의 졸업생을 배출하였고, 6개면 9개 초등학교 출신들이 함께 동문 수학한 인재양성의 요람으로서, 변할 수 없는 우리의 뿌리요 모교인 것입니다.   역사와 전통은 저절로 만들어 지는게 아닙니다. 우리의 모교가 이렇듯 청주시 최고(最古)의 역사를 가졌음에도 불구하고 이에 버금가는 훌륭한 전통을 세우지 못한 아쉬움이 큽니다.
그래서 늦게나마 뜻있는 기별 대표들이 모여 총동문회를 발족시키고, 체육대회등 다양한 친목 교류 행사를 계획하게 된 것입니다.
  사회 각 분야에서 훌륭한 삶을 살고 계신 선후배 동문 여러분!  벽돌 한 장 한 장을 올려 탑을 쌓는 심정으로 총동문회에 흔쾌히 참여 합시다. 우리 모두가 한 형제요, 한 가족임을 새롭게 인식하고 서로 돕고 이끌어 주는 아름다운 전통을 우리 손으로 만들어 나갑시다. 그리하여 먼 훗날 많은 후배들이 오늘의 선배들을 기리고 자랑스럽게 본받도록 합시다.  총동문회 운영과 모교발전에 애정어린 성원과 참여를 재삼 당부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0년 1월

문의중학교 총동문회장 윤 상 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