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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교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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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학년도 무극중 학교자체평가 총평
작성자 주언영 등록일 18.12.21 조회수 110

우수 사항

교육과정 편성시 학교 구성원 간 협의를 통하여 지역의 특성과 학교의 여건을 고려하여 작성하는 등 민주적으로 학교를 운영함.

학교 교육 만족도 조사의 총점이 학생, 학부모, 교직원 모두 5점 이상 향상된 점이 올해 학교 운영의 성과라고 평가할 수 있음.

학교의 노후화된 건물을 여름 방학 중 개선화 작업을 하여 학생들의 시설 만족도가 향상되었음.

학생 선도를 위한 공간이 증설되어 학생 지도의 효율성이 증대되었음.

방과후 학교 운영을 위해 사전조사(가정통신문)를 통해 수요조사를 한 후 학생과 학부모의 요구를 적극 반영하여 다양한 분야의 수준별, 소인수로 구성된 강좌를 운영하였고 만족도가 높았음.

진로교사가 진로교육 활성화 교원 부문 유공을 인정받아 교육감 표창을 받았고 과학교사가 영재교육지도로 음성교육장 지도교사상을 받는 등 성과가 돋보였음.

개선이

필요한

사항

노후화된 화장실 등의 시설에 대한 학생과 학부모의 절대적인 불편감이 학교만족도 조사에 반영되었기에 개선이 필요함.

또래 상담을 통해 학교 문화의 선도를 시도하였으나 소규모 활동으로 효과가 미소하였기에 전체 학생을 대상으로 한 프로그램으로 개선이 필요함.

학교 지킴이의 활동 영역이 제도적으로 보완되어 학생 지도의 실효성 확보가 필요함.

정책적 도움이 필요한 사항

학교 건물, 창틀, 창문, 출입문의 보수가 이루어져 더 쾌적한 환경이 되었으나, 빗물이 새는 천정이나 복도가 있고 지진으로 노후화된 건물이 흔들려 건물 자체의 신설이 필요함.

대학생 멘토링 프로그램을 읍면 지역이 더 많이 혜택 받을 수 있는 제도 개선이 필요함.

교과교실제 실시를 위한 경제적, 정책적 도움이 필요함.

총 평

교육복지 우선 사업 학교로 지정되어 학생들에게 사제 멘토링을 통하여 다양한 교육체험과 문화체험을 제공할 수 있는 한 해가 되었음.

무극공동체 생활 협약, 무극인의 약속이 선포되어 민주적 학교 운영을 학생, 교직원, 학부모가 경험했음.

참여 예산제를 이용하여 학생회 자치 프로그램으로 아침 먹기 운동과 추석 떡 만들기 행사를 주관한 것은 학생의 민주 자치 의식을 높였음.

교과협의회의 활발한 활동으로 교사 상호간의 협력 체제가 긴밀하므로 참여소통협력의 교육공동체를 구현하고 있음.

1학년 자유학년제와 더불어 2, 3학년도 다양한 꿈과 끼를 살릴 수 있는 진로직업교육과 체험학습이 실시되어 학생들의 교육만족도를 높임.

파이팅반 수업 및 방과후 수업 활성화를 통하여 전반적으로 낮은 학업성취도와 기초학습능력 부족을 해소하기 위해 노력함.

학생 선도를 위한 공간이 증설되어 학생 지도의 효율성이 증대되었으나 또래상담의 활성화 등 자치적인 학생 문화의 개선도 필요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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