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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교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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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학년도 무극중 학교자체평가 총평
작성자 주언영 등록일 18.01.19 조회수 143

우수 사항

교육과정 편성시 학교 구성원간 협의를 통하여 지역의 특성과 학교의 여건을 고려하여 작성하는 등 민주적으로 학교를 운영함.
특수교육대상 학생 개개인의 수준, 특성 및 장애 정도를 파악하고, 학부모의 요구사항을 최대한 반영하여 개별화교육계획을 실시함
.
방과후 학교 운영을 위해 사전조사(가정통신문)를 통해 수요조사를 한 후 학생과 학부모의 요구를 적극 반영하여 다양한 분야의 수준별, 소인수로 구성된 강좌를 운영하였고 만족도가 높았음
.
도서관 사서교사가 학생지도로 음성교육장 지도교사상을 받았고, 학생 댄스 동아리 지도교사가 충북교육감 지도교사상을 받았고, 체육교사들도 음성교육장 지도교사상과 1등위 지도교사상을 받았고, 자유학기제 지도교사도 음성교육장 지도교사상을 받았고, 과학교사가 영재교육지도로 충북교육감 지도교사상을 받는 등 성과가 돋보였음.

개선이
필요한 사항

노후화된 화장실과 에어콘 등의 시설에 대한 학생과 학부모의 절대적인 불편감이 학교만족도 조사에 반영되었기에 개선이 필요함.
또래 멘토링을 통하여 부진 학생들의 대인관계 개선 효과와 멘토 역할 역수행 등의 개선 효과는 있었으나 실제적인 기초 성적 향상의 개선율은 보통이었음.

정책적 도움이
필요한 사항

학교 건물 창틀, 창문, 출입문의 보수가 이루어져 조금 더 쾌적한 환경이 되었으나, 빗물이 새는 천정이나 복도가 있고 지진으로 노후화된 건물이 흔들려 건물 자체의 신설이 필요함.
교육연구실 1실이 증설되어 학생지도의 효율성이 증대되었으나 교과교실 마련을 위한 노력이 필요함.

총평

교육복지 우선사업 학교로 지정되어 학생들에게 사제 멘토링을 통하여 다양한 교육체험과 문화체험을 제공할 수 있는 한 해가 되었음.
무극공동체 생활 협약, 무극인의 약속이 선포되어 민주적 학교 운영을 학생, 교직원, 학부모가 경험했음
.
교육과정과 학생 생활 규준에 대한 학생의 의견이 학생회 자치활동에 의해 수렴되고 학교 운영에 반영되는 것이 학생의 민주 자치 의식을 높였음
.
교과협의회의 활발한 활동으로 교사 상호간의 협력 체제가 긴밀하므로 참여소통협력의 교육공동체를 구현하고 있음
.
개별화 교육에 대해 학부모의 참여도 활발하고 만족도도 높음
.
◦ 1
학년 자유학기제와 더불어 2, 3학년도 다양한 꿈과 끼를 살릴 수 있는 진로직업교육과 체험학습이 실시되어 학생들의 교육만족도를 높임
.
파이팅반 수업 및 방과후 수업 활성화를 통하여 전반적으로 낮은 학업성취도와 기초학습능력 부족을 해소하기 위해 노력함
.
교육연구실 1실이 증설되어 학생지도의 효율성이 증대되었으나 교과교실 마련을 위한 노력이 필요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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