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학년도 학교 양성평등교육 연구학교 운영 계획서 |
||||||
---|---|---|---|---|---|---|
작성자 | 이문섭 | 등록일 | 22.12.20 | 조회수 | 138 | |
첨부파일 |
|
|||||
1. 연구 주제: 모두가 행복한 삶을 여는 시간, 학교 양성평등 교육 운영 가. 학생 참여 중심의 교육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올바른 양성평등 의식을 확립 나. 연수, 전문적학습공동체 등을 통해 올바른 양성평등 교육을 위한 교사 역량 강화 다. 교과 융합 수업을 비롯한 다양한 교육 활동을 통해 성차별 없는 행복한 학교 문화 조성 라. 평등과 배려, 소통의 행복 교육을 실천하여 교육 3주체의 학교에 대한 만족도 제고 3. 연구과제 및 실천내용 -학생, 교사, 학부모 양성평등 의식 돌아보기 -교육 3주체 연수를 통한 올바른 양성평등 의식 함양 -양성평등 관련 도서 선정 및 사제동행 아침 독서 활동 나. 【연구과제2】 양성평등 수업 모델 개발 -학교 교육과정 편성 및 운영 -전문적학습공동체를 기반으로 수업 나눔 활성화 -학생 참여 중심 양성평등 교육 수업 모델 개발 다. 【연구과제3】 양성평등 의식 나눔 및 실천 -교육과정과 연계한 프로그램을 통해 양성평등 실천 -독서 토론 활동을 통한 올바른 양성평등 의식 나눔 -학생들이 주도하는 올바른 양성평등 의식 홍보 및 독려 4. 기대효과 -교육 3주체의 양성평등 의식을 돌아보고, 올바른 양성평등 의식을 함양할 수 있도록 교육 환경을 조성 -양성평등 교육 수업 방안 및 모델을 제시하고 학교공동체 구성원 모두가 행복한 학교를 만드는데 기여 -창의적체험활동, 독서 토론, 동아리, 학생자치회 등의 학생 참여 중심 활동을 통해 양성평등에 대한 학생들의 올바른 인식 확립 및 실천 |
이전글 | 2023. 교육부지정 상설연구학교 운영계획서(양성평등) |
---|---|
다음글 | 2021학년도 연구학교 운영 계획 연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