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곡초등학교 로고이미지

행정서비스 헌장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매곡초등학교 행정서비스헌장

매곡초등학교 학교 교직원은 고객이 감동할 수 있는 고품격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학생들을 사랑으로 지도하여 「365일 모두가 행복한 학교」를 만들어가겠습니다.

우리는 항상 밝은 미소와 상냥한 말씨로 모든 고객을 친절하게 맞이하겠습니다.

모든 민원을 고객의 입장에서 신속 · 정확 · 공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고객에게 불편을 드렸거나 부당하게 처리한 겨우, 즉시 시정하고 개선 하겠습니다.

우리는 고객의 다양한 요구를 적극 수렴하며 고객의 입장에서 고객의 편리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이와 같은 우리의 다짐을 실천하기 위하여「행정서비스 이행표준」을 설정하고 이를 성실히 이행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서비스 이행표준

☞고객을 맞이하는 자세

방문고객

전 교직원은 우리 학교를 방문하는 모든 고객에게 용건을 물은 뒤 담당교직원에게 정중하게 안내하겠습니다.

수업 등을 제외하고는 하던 일을 멈추고 우선하여 민원 업무를 신속 · 정확 · 공정하게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찾으시는 담당자가 없을 경우에는 다른 동료가 그 일을 대행하여 처리하고 담당자가 있어야만 처리 할 수 있는 경우에는 그 용건을 담당자에게 정확히 전달하여 그 경과와 내용을 고객이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방법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고객이 행정실 및 교무실의 복사기, 전화기, 팩시밀리 등을 무료로 사용하시도록 하겠습니다.

전화민원 전화를 주시면 벨소리가 3번 울리기 전에 신속히 받고, 항상 "행복하세요. 매곡초등학교 교사(행정직) ○○○입니다.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라고 친절하게 먼저 인사하겠습니다.

전화를 다른 교직원에게 연결할 경우 요점을 전달하여 고객이 같은 말을 되풀이 하지 않도록 하겠으며, 가급적 10초이내에 연결시켜드리겠습니다.

담당자 부재 시에는 그 사유를 설명하고, 전화를 건 고객의 이름, 용건을 정리하여 담당자에게 연락한 후 30분 이내에 고객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통화 중 고객의 의견을 명확히 하기 위해 중요한 부분을 1회 이상 반복하여 확인하고, 통화가 끝났을 때에는 "감사합니다"라는 인사말과 함께 고객이 수화기를 내려놓은 후 전화를 끊겠습니다.

우편민원

고객이 우편을 통하여 민원서류를 신청한 경우에는 접수 후 2시간 이내에 처리 과정을 민원인에게 연락하여 드리겠습니다.

통보된 처리 민원 결과를 전화로 바로 확인하여 고객이 그 내용을 숙지하였는지 확인하겠으며, 그것을 받지 못했을 경우에는 다시 한번 연락 드리겠습니다.

 

☞민원을 처리하는 자세

민원 1회 방문제를 성실히 이행하여 동일 민원으로 학교를 2회 이상 방문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법령에서 정하지 않은 서류는 일체 요구하지 않겠습니다.

민원 서류를 신속히 발급하기 위하여 현재 처리 시간보다 20% 이상 단축하여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시정 및 보상조치

고객이 담당 직원의 잘못으로 2번 이상 방문할 경우 사실 확인을 거쳐 우선적으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전화 또는 직접 방문 시 공무원이 불친절하거나 업무 처리에 만족하지 못하신 경우 연락을 주시면 정중한 사과와 함께 해당 공무원에 대하여

1회 지적 시 친절 교육을 실시하고

2회 지적 시 주의 조치하겠습니다.

고객으로부터 친절 · 우수 공무원으로 추천된 직원에 대하여는 인사에 반영하는 등 인센티브를 주어 친절 분위기를 조성하겠습니다.

◎고객참여와 의견제시방법

본교의 각종 행정 업무 처리 과정에서 불편 · 부당한 대우를 받거나 불친절한 사례 또는 개선하여야 할 사항이 있을 경우 방문 · 전화 · 우편 · 팩스 · 인터넷 등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하여 주시면 최대한 신속하게 회신하여 드리고 향후 업무 처리에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고객께서 우리 학교에서 시행하는 각종 행정 업무와 관련하여 민원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 연락처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고객께서 협조해 주실 사항

  우리 매곡초등학교 교직원은 보다 나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이 헌장을 제정하였으니 고객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고객께서는 친절하고 공정한 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으므로 적극적으로 권리를 행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익명이나 가명으로 민원을 신청하시면 회신이 불가하오니 신청인의 주소, 성명을 정확히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고객께서 주시는 의견은 교육 행정 발전의 밑거름이 될 수 있으므로 잘못된 점에 대하여 반드시 지적 해 주시고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칭찬해 주고 싶거나 자랑스럽다고 여겨지는 직원은 널리 알릴 수 있도록 적극 추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