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괴고등학교 로고이미지

알림마당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2021. 2학년 영어포스터 제작 대회
작성자 양은아 등록일 21.06.21 조회수 223

영어 의사소통역량 강화와 인권존중 및 다문화 이해를 통한 다양한 인종 존중 및 세계문화유산 보존을 홍보하는


영어 포스터 제작 대회

 

 

1. 필요성 및 목적

. 영어과 프로그램 및 활동에 적극 참여하여 영어권 문화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힌다.

. 글로벌 시대가 요구하는 영어의사소통능력과 국제적 경쟁력을 겸비한 인재를 육성한다.

 

2. 추진 방법

. 학생 스스로 적성에 맞는 자료수집을 통해 자신의 진로에 대한 구체적인 미래 계획에 대한 출발점을 제시하고 청중을 대상으로 한 그리기 표현 과정을 통해 자신감 향상을 도모한다.

. 자신의 진로와 미래사회를 비추어 자신이 관심 있는 분야와 관련된 어휘들을 이용해 영어 표현을 작성함으로써 학생이 흥미 있는 자기주도 학습에 대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고 세계시민으로서 필요한 자세와 구체적 실천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그림으로 표현한다.

. 자신의 관심 주제에 관한 여러 강연과 도서를 참고한 후 자신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보태어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는 계기로 삼는다.

 

3. 세부 추진 계획

가. 대회 일정

대 상: 2학년 학생 중 신청자  

일 시: 2021.07.13.(화)

장 소: 2학년 각 반 교실

발표주제: 영어 의사소통역량 강화와 인권존중 및 다문화 이해를 통한 다양한 인종 존중 및 세계문화유산 보존을 홍보

제출목록: 포스터 용지 한 장

. 시상 계획

- 최우수상(1)  / 우수상(2  장려상(3)

 

4. 포스터 제작 채점 기준안

. 형식성 및 준비도(20) : 대회의 운영 주제에 대한 적합성 여부

. 내용 표현(35) : 생각과 의견을 주제에 맞게 창의적으로 적합하게 표현한 여부

. 어휘 및 문법(35) : 적절한 어휘와 정확한 문법 사용 여부

. 대중과의 교감(5): 대중성 여부

. 제한시간(5): 대회의 운영 방식에 따라 수행 여부


5. 기대 효과

. 학생들이 영어에 대한 자신감을 가지고 자신이 알고 있는 영어 체계를 토대로 하여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을 기른다.

. 영어에 대한 다양한 사용을 통해 구체적인 상황에 적용할 수 있도록 하며, 영어 문화권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힐 수 있다.

. 학생들 스스로가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 등 영어 기능의 세부적 능력향상을 기대할 수 있다.

위 일정 및 시상인원은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이전글 2021학년도 1학기 사회과(생활과 윤리) 교내 대회 안내
다음글 제2회 장미문학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