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괴고등학교 로고이미지

학교장인사말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 매괴( )는 장미를 뜻합니다.

     

    사랑하는 매괴 공동체 구성원 여러분!

    세상의 물질은 크게 무기체와 유기체 둘로 나눌 수 있다고 합니다. 두 물질의 가장 큰 차이는 신진대사를 하느냐 그렇지 않느냐에 달려 있다고 합니다. 신진대사란 생명의 유지를 위해 생명체 내에서 이루어지는 에너지의 교환이라 설명할 수 있을 것입니다. 나무의 신진대사를 예로 들어 봅니다.

    뿌리는 수분과 양분을 흠뻑 빨아들여 줄기를 통해 잎까지 보냅니다. 잎은 광합성을 통해 탄수화물을 만들고 이를 줄기를 통해 뿌리까지 아낌없이 내려 줍니다. 어느 한 부분 욕심 부리지 않고 제 자리에서 제 역할을 다 하며 서로에게 아낌없이 내어줄 때 그 나무는 건강하게 됩니다.

    우리 매괴 공동체 역시 여러 구성원으로 이루어진 유기체입니다. 작게는 학생들과 교직원, 학부모로 이루어진 유기체라 하겠습니다. 더 나아가 가톨릭교회와 이 학교를 졸업한 동문들과 지역사회가 함께 성장시켜 나아가야 할 공동체인 것입니다.

    저는 내가 가지지 못한 것은 남에게 줄 수 없다는 말을 참 좋아합니다. 다시 말하면 내가 행복의 에너지를 가지고 있어야 신진대사를 통해 남을 행복하게 할 수 있다는 말씀입니다. 제가 행복하고 선생님들을 행복하게 함으로써 학생들이 행복한 학교를 만들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그 학생들로 인해 가정이 행복하고 지역사회가 행복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되도록 우리 공동체를 성장시켜 나가겠습니다.

    아낌없는 사랑과 행복 에너지의 신진대사를 통해 훌륭한 인재 양성의 열매를 풍성히 맺을 수 있는 건강한 나무로 우리 학교가 계속 성장 발전해 나아갈 수 있도록 구성원 모두의 관심과 협조를 당부 드립니다.


  •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