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구초등학교 로고이미지

학교소식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행복한 동행을 위한 북아트교실 운영
작성자 정순채 등록일 18.07.13 조회수 102
첨부파일

금구초등학교(교장 김혜용)는 지난 430, 행복한 동행을 위한 북아트교실을 운영하였다. 3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우리학교 도서실에서 책 속 인물 캐릭터 헝겊인형을 만들었는데 학생들은 웃음꽃을 피우며 인형 만들기에 열중하였다.

학생들의 희망에 따라 34학년 학생들은 동물 캐릭터 인형을 만들었다. 먼저 좋아하는 책 속 동물을 떠올리며 캐릭터의 특징에 대해 알아보고, 자신이 좋아하는 동물캐릭터 인형을 만들었다. 비록 서툴기는 하지만 완성된 모습을 상상하며 진지하게 한 땀 한 땀 바느질을 하는 모습이 귀여웠다.

56학년 학생들은 진로 관련 캐릭터 인형을 만들었다. 자신의 꿈을 발표해보고 진로 관련 책 속 캐릭터를 떠올리며 자신과 어울리는 캐릭터 인형모습을 선택하여 완성해 나갔다.

3학년 한 학생은 토끼가 용궁에 갔던 책 내용이 기억에 남아 토끼 캐릭터 만들기를 했는데 내가 만든 토기가 너무 귀엽다잠을 잘 때에도 꼭 안고 자고 싶다고 했다. 5학년 한 학생은 캐릭터 인형 만들기가 너무 재미있었다고 하면서 나의 진로가 자꾸 바뀌고 있어서 위인전을 읽다가 의사 캐릭터를 만들게 되었다고 했다. 도서실에 있는 도서와 커리어넷 등을 참고해서 나의 진로를 잘 정하고 꾸준히 노력해야겠다는 소망을 나타냈다.

금구초등학교 김혜용 교장은다양한 독후활동으로 인문학적 소양의 중요성과 삶의 방향을 생각해보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면서 선후배가 함께하는 행복한 동행으로 꿈과 지혜를 키우고 인성이 바른 어린이로 기를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전글 캠핑뮤지컬‘아빠! 캠핑가요’공연 관람
다음글 2018. 하나드림캠프 금융 교육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