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원대학교부설유치원 로고이미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구분 내 용
교육실습의 목적 예비교사로서 대학에서 배워온 교육이론 및 교수법 등을 교육현장에 적용함으로써 유치원 교사로서의 자질을 갖춘다.
교육실습 기본방침 - 교육실습은 참관실습, 수업실습, 실무실습과정으로 시행하며, 세부 시행계획에 따라 실시한다.
- 교육실습의 단계는 참관단계, 참가단계, 실습단계 및 평가 단계로 실시한다.
교육실습 내용 1. 참관실습 : 유아 관찰, 교사의 수업관찰, 교육환경 관찰
2. 수업실습 : 부분 수업, 연결수업, 종일수업
3. 실무실습 : 원 및 학급 운영·관리, 원아관리, 시설·설비 및 교재· 교구 물품관리, 가정·지역사회와의 연계, 문서관리, 교원 인사관리
2018 교육실습 계획
실습과정 교육실습Ⅰ 교육실습Ⅱ 제2교육실습
참관 및 수업 실습 수업 및 실무 실습 복수전공 실습
대상 유아교육과 3학년 유아교육과 4학년 복수전공자
기간 10. 21. ~ 11. 15. 4. 22. ~ 5. 17. 6. 17. ~ 7.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