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원대학교부설유치원 로고이미지

공지사항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의약품 안전교육- 꼭 확인하세요!!
작성자 한국교원대부설유 등록일 19.06.14 조회수 147

학부모님 안녕하십니까?

의약품을 구입할 때는 꼭 확인해야 하는 것을 알고 계신가요? 약을 확인하지 않고 무심코

받아 오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가족의 안전에 관련되어 있으니 꼭 확인하고 필요한 정보를 알아 두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의약품 구입 시 확인해야 할 것

1) 의약품을 세 번 확인하세요.

첫째, 의약품 겉포장(용기·포장)이 찢어지거나 손상되지 않았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둘째, 약을 구입한 후에는 구입한 의약품이 맞는지 다시 확인하고 겉포장, 사용 설명서가 정확하게 들어 있는지와 함께 뚜껑과 봉인이 훼손된 흔적은 없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셋째, 의약품의 색상, 모양, 크기 및 냄새를 확인하세요. 만약에 무언가 다르거나 이상하면, 약사에게 문의하셔야 합니다.

2) 항상 일반의약품 용기, 포장에 적인 의약품 정보를 잘 읽고 따르세요.

어떤 의약품이라도 100% 안전하다고 말하기 어렵습니다.

일반의약품이라도 안전을 위해서 의약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항상 확인하는 습관을 가져야 합니다. 의약품을 아이들에게 먹이기 전에 꼭 사용 설명서를 읽습니다.

얼마만큼, 언제 약을 먹어야 하는지, 그리고 언제 다시 약을 복용시켜야 하는지 정확히 알고 있어야 하고 이를 기록해 두는 것이 필요합니다.

3) 어린이 의약품의 유호성분은 제품 이름과 함께 알아두세요.

의약품에 표시된 유효성분으로 의약품의 효과를 나타내는 것이며, 항상 의약품 정보 중

첫머리에 적혀있습니다. 때로는 유효성분으로 여러 가지 증상을 치료할 수 있습니다.

두 가지 의약품을 먹일 경우, 동일한 유효성분으로 다른 증상을 치료하기 위한 목적으로

중복·포함되어 있을 수 있으므로 주의하세요.

예를 들어 감기약과 두통약에 같은 유효성분으로 들어있는 경우가 있으므로 감기와 두통을 두 가지 약으로 치료하면, 적정양의 두 배를 먹이게 됩니다. 어린이 의약품에 대해 잘 알 수 없는 때는 의사, 약사에게 문의하셔야 합니다.

 

이전글 신나는 여름철 물놀이! 사고예방!- 물놀이 안전수칙!!
다음글 우리집 안전환경 점검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