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원중학교 로고이미지

우유급식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체소, 과일, 우유" 매일 먹어라!!
작성자 이광희 등록일 11.05.11 조회수 319

"채소,과일,우유 매일 먹어라"
매일경제, 연합뉴스 2003-02-07

"채소와 과일, 우유 제품은 매일 먹고 지방이 많은 고기나 튀긴 음식은 되독록 적게 섭취하자".
보건복지부는 7일 국민들의 부적절한 식생활 습관을 개선하기 위해우리 국민의 질병 양상과 식생활 특성에 맞춰 개발한 식생활 목표와지침에서 이 같이 밝혔다.

복지부는 성인 식생활 지침으로 채소와 과일, 우유, 요구르트 등 유제품을 매일 먹어야 하며 지방이 많은 고기나 튀긴 음식과 볶은 음식을 되도록 적게 섭취하고 장아찌와 젓갈 등 짠음식과 국 찌개 국물등은 적게 먹을 것을 권장했다.

또 건강체중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운동을 많이 하고 단음식을 줄여야하며 음주자제와 규칙적인 세끼식사, 위생적인 음식관리와 함께 밥과반찬을 골고루 갖춘 우리 식생활을 즐겨야 한다고 권고했다.

복지부는 이어 노인을 위한 식생활 지침으로 채소반찬, 고기와 생선,계란, 콩 등을 매일 먹고,우유나 두유, 제철과일은 많이 먹을 수록좋으며 음식은 싱겁게 먹을 것을 제시했다. 특히 알맞은 운동과 물을많이 먹고 세끼 식사와 간식은 규칙적으로 하며 조금씩 자주 먹는 "소식"을 권했다.

한국인을 위한 식생활 목표로는 △에너지와 단백질을 권장량에 맞게섭취할 것 △칼슘,철, 비타민A, 리보플라민의 섭취를 늘릴 것 △지방과 소금, 알코올 섭취를 줄일 것 △건강체중을 유지 △바른 식사습관유지 등이 설정됐다.

복지부는 이 지침이 국민 건강수명 75세를 목표로 하는 국민건강증진종합계획으로 만들어진 것이며, 농림부와 환경부.교육인적자원부 등관련 부처와 학계가 지침 개발에 참여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복지부는 올해 말까지 영.유아, 아동 및 청소년 등을 위한 실천지침을 별도로 마련할 계획이다.<김은표 기자 paulkim@mk.co.kr>

 

자료출처 : www.ilovemilk.or.kr

 

이전글 딸기우유, 바나나우유는 살찐다는데...
다음글 영국인 6천년 전부터 우유 마셔